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남겨진 지방 이전 공공기관 사옥 “새 주인 찾는다”

이정윤 기자
입력 2018.06.14 11:00 수정 2018.06.14 08:48

성남 토지주택공사 등 종전부동산 12개・매입공공기관 매각 부동산 5개

이전공공기관 매각 대상 종전부동산. ⓒ국토부 이전공공기관 매각 대상 종전부동산. ⓒ국토부

국토교통부는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이전한 공공기관이 사용했던 유휴 사옥 등 종전부동산의 활용 또는 개발에 관심이 많은 투자자 등을 위해 오는 22일 오후 2시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우곡국제회의장에서 ‘2018년 제1차 종전부동산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국토부가 주최하고 ㈜백경비엠에스가 주관하는 이번 투자설명회에서는 투자회사‧건설사‧자산운용사‧금융사 및 개인투자자 등 부동산 매입 잠재 수요자들에게 매각 대상 물건의 가격과 입지 정보, 투자 중점 등의 최신 상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에 소개되는 매각 대상 부동산은 17개로 매입공공기관인 한국자산관리공사 등이 보유 중인 5곳과, 정부 소속기관인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 중앙119구조본부, 그리고 정부 산하기관인 한국전력기술 등 10개 기관의 종전부동산이다.

이번 투자설명회에서는 종전부동산 물건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통해 투자자들이 평소 관심 있었던 종전부동산에 대한 지리 정보, 매각가격, 거래 정보 등 최근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매각 대상 부동산의 기관 담당자들이 참석하는 통합 상담관이 운영되므로 이 자리에서 관심물건에 대한 1대 1 전문 심층 개별 상담이 가능하다.

아울러, 종전부동산 활용방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부동산리츠투자자문협회장인 모현숙 박사가 ‘부동산 투자 신탁(리츠, REITs)의 현황 및 종전부동산 연계 활용방안’을 주제로 강연을 한다. 주관업체인 ㈜백경비엠에스 문정현 팀장의 종전부동산 등 물건의 세부 정보 제공을 위한 발표도 진행된다.

그동안 매각이 어렵다고 예상되었던 물건들을 국토부와 이전기관에서는 적극적인 매각 홍보활동 등을 통해 총 119개 중 107개의 종전부동산을 매각한 바 있다.

앞으로 국토부는 투자설명회 개최 이외에도 입지 규제 완화, 매각 방식 다양화 등 맞춤형 매각 전략을 통해 종전부동산의 원활한 매각을 위해 효과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정윤 기자 (think_u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