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삼성전자, 세계 최대 게임쇼 'E3'서 QLED TV 최고 인기

이홍석 기자
입력 2018.06.13 11:00 수정 2018.06.13 09:06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전시장에 체험공간 마련

12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엔젤레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세계 최대 게임쇼 'E3 2018'의 삼성 QLED TV 체험존에서 관람객들이 대형 QLED TV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삼성전자 12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엔젤레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세계 최대 게임쇼 'E3 2018'의 삼성 QLED TV 체험존에서 관람객들이 대형 QLED TV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삼성전자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전시장에 체험공간 마련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게임쇼인 'E3(Electronic Entertainment Expo)'에서 대형 QLED TV로 압도적인 몰입감과 게이밍 경험을 선사하며 전세계 게이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삼성전자는 12일(현지시간)부터 14일까지 사흘간 미국 로스엔젤레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E3 2018'에 참가해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Xbox)의 메인 전시장에 75형 QLED TV 10대로 체험공간을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

E3는 400여개 게임·엔터테인먼트 업체가 참여해 신작 게임과 기기들을 대거 공개하는 전시회로 비디오게임 분야 3대 게임쇼로 불린다.

삼성전자와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업으로 진행된 이번 전시에서 '엑스박스 원 엑스(Xbox One X)'의 공식 4K TV 파트너인 QLED TV를 통해 박진감 넘치는 게임 대전을 펼치며 4K HDR 게임의 진수를 여과 없이 보여줬다.

삼성 QLED TV는 사용자가 게임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게임 모드로 전환해 주고 0.015초에 불과한 입력 지연(Input Lag·기기에서 입력된 신호와 출력 사이에 발생되는 입력 지연 현상)으로 최고 수준의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컬러볼륨 100%와 HDR 2000의 밝기 등 초대형 QLED TV의 차별화된 화질로 게임 속의 빠른 그래픽을 그대로 재현하며 차원이 다른 몰입감을 제공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최근 AMD와의 협업을 통해 2018년형 QLED TV 전 라인업에 업계 최초로 '라데온 프리싱크(Radeon FreeSync™)' 기능을 도입했다.

'라데온 프리싱크'는 고해상도 게임에서도 끊김 현상 없이 부드러운 영상을 지원하는 기능으로 현재 대부분의 모니터에서 지원될만큼 게임을 위한 필수 조건으로 손꼽힌다.

추종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빠른 반응 속도와 최적의 화질을 제공하는 QLED TV는 고성능 게이밍 플랫폼의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며 "'게임에도 강한 TV'라는 공식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QLED TV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