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문 대통령 "어제 잠 못 이루는 밤이었다"

이충재 기자
입력 2018.06.12 11:03 수정 2018.06.12 11:03

국무회의서 "새로운 시대 열어주는 성공적 회담되길"

"이제는 '선거관리에 문제없는 시대'라고 인정받아야"

국무회의서 북미회담 TV로 시청…"새로운 시대 열리길"
"이제는 '선거관리에 문제 없는 시대'라고 인정받아야"


문재인 대통령은 북미정상회담이 열리는 12일 "우리에게 완전한 비핵화와 평화, 남북미 간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주는 성공적인 회담이 되기를 국민들과 함께 간절히 바란다"고 밝혔다.(자료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북미정상회담이 열리는 12일 "우리에게 완전한 비핵화와 평화, 남북미 간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주는 성공적인 회담이 되기를 국민들과 함께 간절히 바란다"고 밝혔다.(자료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북미정상회담이 열린 12일 "우리에게 완전한 비핵화와 평화, 남북미 간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주는 성공적인 회담이 되기를 국민들과 함께 간절히 바란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TV로 북미정상회담을 시청하며 "우리 국민들의 관심이 온통 싱가포르에 가있지 않을까 싶다"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저도 어제 잠 못 이루는 밤이었다"며 역사적 회담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문 대통령은 이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정상회담 결과가 발표된 직후 입장문을 낼 예정이다.

"투표해야 국민이 대접받고, 정치가 국민 두려워해"

아울러 문 대통령은 6.13지방선거와 관련 "내일은 또 한편으로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선거일"이라며 "국민들께서도 선거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투표가 내일의 희망을 만들고, 정치 발전을 만들고, 평화를 만들고, 성숙한 지방자치와 분권을 만든다"며 "투표해야 국민이 대접 받고, 투표해야 정치가 국민을 두려워하게 된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최근 공직선거 투표율이 높아지고 있는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주권자인 국민의 뜻을 적극적인 투표참여로 보여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또 "우리 정부 들어서 처음 치르는 전국 선거인만큼 투개표 등 공정한 선거 관리를 위해 각별히 노력해달라"며 "이제는 선거 관리의 공정성에 있어서는 '별 문제가 없는 시대가 되었다'고 인정받을 수 있도록 공정한 선거관리 지원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