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금융위 "삼성바이오 감리위 종료…증선위에 결과 보고"

부광우 기자
입력 2018.06.01 08:41 수정 2018.06.01 08:42

회계처리기준 위반·고의성 여부 등 검토

7일 오전 9시 개최 증선위에 내용 전달

금융위원회 산하 감리위원회가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한 금융감독원의 회계감리결과 조치안 심의를 종료하고, 그 결과를 증권선물위원회에 보고하기로 했다.ⓒ금융위원회 금융위원회 산하 감리위원회가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한 금융감독원의 회계감리결과 조치안 심의를 종료하고, 그 결과를 증권선물위원회에 보고하기로 했다.ⓒ금융위원회

금융위원회는 지난 달 31일 개최된 감리위원회가 삼성바이오로직스(이하 삼성바이오)에 대한 금융감독원의 회계감리결과 조치안 심의를 종료하고, 그 결과를 증권선물위원회에 보고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감리위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2012~2017년 회계처리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제1110호 등에 따라 적절하게 이뤄졌는지를 심의하면서 금감원이 지적한 사항의 쟁점별로 회계처리기준 위반 여부와 고의성 여부 등을 검토했다.

감리위원들 간 의견이 일치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는 다수의견과 소수의견으로 구분, 정리해 증선위에 전달할 계획이다.

이 같은 감리위의 심의 결과는 오는 7일 오전 9시에 개최되는 증선위에 보고될 예정이다.

한편, 해당 증선위는 먼저 금감원의 안건 보고가 진행된 뒤 삼성바이오와 금감원, 회계법인과 금감원의 대심 형식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