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자유한국당, 홈페이지에 이틀째 이재명 욕설 파일 공개…“국민 알 권리”

황정민 기자
입력 2018.05.25 17:47 수정 2018.05.25 17:49

李 후보측 “명백한 불법…책임 묻겠다”

성남시장 당시 친형·형수와 욕설 통화

자유한국당은 25일 당 공식 홈페이지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의 욕설 음성파일을 이틀째 노출시키고 있다. ⓒ자유한국당 공식 홈페이지 자유한국당은 25일 당 공식 홈페이지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의 욕설 음성파일을 이틀째 노출시키고 있다. ⓒ자유한국당 공식 홈페이지

자유한국당은 25일 당 공식 홈페이지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의 욕설 음성파일을 이틀째 노출시키고 있다. 현재 한국당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는 ‘이재명 후보의 6대 의혹, 국민들께서 판단해주시길 바랍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욕설 파일이 올라와 있다.

파일은 이 후보가 성남시장으로 재직하던 2012년 당시, 친형 이재선씨 및 형수와 욕설이 섞인 전화통화를 주고 받은 내용을 담고 있다. 한국당은 원본과 함께 음질을 개선시킨 증폭본, 축약본 등 총 5개의 음성파일을 “형과 형수에 대한 패륜적 욕설 파동”이라며 공개했다.

이에 이 후보 측은 “녹음파일 공개는 지난 판례에서 보듯 명백한 불법”이라며 “엄중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반발했다. 민주당 김현 대변인도 “불법선거의 달인 한국당은 경기도민의 심판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했다.

반면 한국당은 “국민의 알 권리와 공공의 이익을 위해 ‘후보자 검증 시리즈’를 진행하는 것”이라고 했다. 파일 공개에 따라 발생 가능한 법리 검토도 이미 마쳤다는 입장이다.

황정민 기자 (jungmi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