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인 네비게이션

조동현 전 KT 감독, 현대모비스 수석코치로 이동

스포츠 = 김평호 기자 | 2018-05-25 17:12
KT에서 지난 3시즌간 감독직을 맡아왔던 조동현 감독이 현대모비스 수석 코치로 이동했다. ⓒ KBLKT에서 지난 3시즌간 감독직을 맡아왔던 조동현 감독이 현대모비스 수석 코치로 이동했다. ⓒ KBL

프로농구 울산현대모비스 피버스는 2018-19 시즌을 대비한 출발선에서 코칭스태프의 전면적인 개편을 발표했다.

KT에서 지난 3시즌간 감독직을 맡아왔던 조동현 감독을 수석 코치로 영입(계약기간 2년) 하면서 계약기간이 종료되는 김재훈 코치, 최명도 코치와는 재계약을 하지 않기로 했다.

지난 시즌을 마치고 계약기간이 종료되는 코칭스태프의 개편안을 놓고 구단은 유재학 감독과 심도 있는 논의를 거친 끝에 오랜 기간 정체돼있던 팀에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라는 것에 의견을 모았다. 보다 젊은 코칭스태프 구성을 통해 선수들과의 더욱 활발한 소통을 꾀한다는 것이 이번 개편의 주된 이유이기도 하다.

조동현 수석코치의 선임 배경에 대해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현대모비스 코치 재임 기간 보여준 리더십과 원활한 소통능력, KT에서의 감독 경험”이라고 밝혔다.

이어 “내부적으로 팀의 변화를 고민하던 중, 젊은 나이에 한 팀을 이끌어본 경험이 있는 조동현 전 감독이 현대모비스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이라고 판단됐다”고 덧붙였다. [데일리안 스포츠 = 김평호 기자]
데일리안 채널 추가하기
데일리안과 카카오플러스 친구가 되어주세요
Go to previous page Go to top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