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선대위 체제 가동하고 공약 발표하고…여야, 지방선거 가속도

조현의 기자
입력 2018.05.16 20:55 수정 2018.05.16 22:23

민주당, 선대위 출정식…당 지도부 전면 배치

한국당, 교육공약 발표…바른미래당, 호남도전

11개 정당 10대 공약 발표…민주 ‘청년행복’ 등

민주당, 선대위 출정식…당 지도부 전면 배치
한국당, 교육공약 발표…바른미래당, 호남도전
11개 정당 10대 공약 발표…민주 ‘청년행복’ 등


6.13 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인 추미애 대표 등이 1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출정식에서 피켓을 들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6.13 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인 추미애 대표 등이 1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출정식에서 피켓을 들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6·13 지방선거가 한 달도 남지 않은 가운데 여야가 선거 준비에 한창이다.

민주당은 16일 중앙선거대책위원회를 출범시키고 당 조직을 선거대책위원회 체제로 개편했다. 선대위 출정식에는 당 지도부, 시도당위원장, 광역단체장, 기초단체장 후보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박원순 서울시장 후보는 이 자리에서 "서울시 25개 자치구와 두 군데 재보선에서 완전하게 승리해 문재인 정부에 날개를 달겠다"며 "민주당의 야전사령관으로서 모든 힘을 다 바쳐서 승리를 일궈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6.13 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왼쪽) 경기도지사 후보와 박원순 서울시장 후보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6.13 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왼쪽) 경기도지사 후보와 박원순 서울시장 후보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민주당은 출정식에 앞서 최고위원회의에서 선대위 구성안을 의결했다. 추미애 대표와 이해찬 의원은 각각 상임선대위원장과 수석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았다. 이밖에 당 지도부 등 주요 인사들이 선대위에 전면 배치됐다.

한국당은 이날 초등 1·2학년 방과 후 영어수업 부활, 대입 정시모집 확대, 역사교과서의 ‘자유민주주의’ 수호 포함 등을 담은 교육 공약을 제시했다. 지난 11일 지방선거 첫 번째 공약으로 '최저임금 대책'을 제시한 데 이어 두 번째다.

'영호남 화합'을 모토로 내건 바른미래당은 이날 박매호 농업회사법인 자연과미래 대표를 전남지사 후보로 전략 공천했다. 바른미래당은 박 대표 영입을 시작으로 전북, 광주 등 주요 호남 광역단체장 후보 영입을 통해 호남 표심을 잡는다는 구상이다.

한편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이날 지방선거에 도전하는 11개 정당의 10대 공약을 공개했다. 민주당, 한국당, 바른미래당은 첫 번째 공약으로 각각 '청년행복', '자영업자·소상공인 기 살리기', '활력 넘치는 바른 경제, 혁신으로 성장하는 희망 미래'를 내놨다.

민주평화당과 정의당은 각각 '더 많은 지역 예산 확보'와 '슈퍼우먼 방지조례 제정'을 약속했다.

조현의 기자 (honeyc@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