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성태 “드루킹 댓글조작 특검 수사에 누구도 성역 없어”

황정민 기자
입력 2018.05.15 10:07 수정 2018.05.15 10:07

"선거용 추경 예산 걸러내겠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야기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야기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15일 여야가 합의한 드루킹 특검 수사 범위와 관련해 “드루킹 댓글조작 관련된 사람 어느 누구도 예외가 될 수 없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특검법안 명칭에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이 제외된 것은 맞지만 드루킹 사건 수사 과정에서 인지된 사실 조차 제외한다는 것은 아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일부 언론이 성급하게 민주당 김경수 전 의원 등을 수사에서 제외할 수 있다며 일찌감치 선긋기 하는 것은 대단히 부적절하다”며 “수사 대상에선 어느 누구도 성역이 있어서는 안 된다”고 했다.

또 “수사 범위에는 검찰·경찰의 수사 축소 의혹도 포함된다”며 “야3당 공조를 통해 이뤄낸 특검인 만큼 드루킹 여론조작의 진실을 밝히는 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드루킹 특검법과 오는 18일 동시 처리하기로 합의한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선 “비록 짧고 촉박한 시간이지만 정치적 선거용으로 담은 내용에 대해선 심사를 통해 걸러내겠다”고 했다.

이와 관련 윤재옥 원내수석부대표는 “김도읍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한국당 간사를 중심으로 현재 예결위원들이 추경 심사에 참여할 것”이라며 “짧은 시간 안에 문제있는 예산을 걸러내는 효과적 심사를 하겠다”고 했다.

황정민 기자 (jungmi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