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베이코리아, '이베이 수출스타 양성교육' 실시

김유연 기자
입력 2018.05.15 09:01 수정 2018.05.15 09:04

판매자 유형과 단계에 따라 창업반, 멘토링반으로 나누어 진행

이베이코리아 CBT 교육 단체사진.ⓒ이베이코리아 이베이코리아 CBT 교육 단체사진.ⓒ이베이코리아

이베이코리아가 지난 10일 ‘이베이 수출스타 양성교육’을 이베이 판매자 교육센터에서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해외 판매를 하고 있거나 시작하려는 이베이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각 유형 및 단계에 따라 ‘창업반’과 ‘멘토링반’으로 나누어 실시됐다.

‘창업반’은 성공적인 창업을 원하는 판매자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기수 별 최대 20명 정원으로 진행된다. ‘멘토링반’은 해외 판로를 개척하고, 기존 사업영역을 확장 또는 주 업무 외 별도 수입 창출을 목표로 하는 판매자들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각 교육 과정의 주요 교육 내용은 상품등록부터 상품관리, 판매 후 관리, 마케팅 등 판매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오프라인 교육 참여가 어려운 판매자들을 위해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이뤄지는 웨비나 교육 ‘온라인 판매자반’도 운영해 PC나 모바일로 아프리카TV 이베이코리아 채널을 통해 교육을 들을 수 있도록 했다. 모든 교육 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며, 5~6월에 걸쳐 진행되는 2기 수강생은 오는 28일까지 모집 중이다.

강의를 맡은 유현미 강사는 해외 오픈마켓 판매와 관리, 수입, 수출 및 통관업무부터 온라인유통채널을 관리하는 ‘해오림’의 대표로 2016년부터 이베이코리아 CBT 셀러 양성 교육을 진행해오고 있다. 유 강사는 실제 이베이 플랫폼을 활용해 사업을 해온 실전 경험이 있는 강사로, 수출스타 판매자들에게 경험에서 얻은 조언과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이외에도, 한기용 강사가 진행하는 이베이 수출스타 1기 주간 청년창업반 과정 등도 진행 중이며, 수출스타 양성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이베이코리아 셀러 공식 지원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유연 기자 (yy9088@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