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동철 "민주당, 의원 사직서 처리 먼저…특검 미뤄 안 하겠다는 꼼수"

이동우 기자
입력 2018.05.14 10:00 수정 2018.05.14 13:14

"경찰이 증거인멸 시간 주고 은폐한거나 다름없어"

김동철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9일 오전 국회에서 철야농성 후 의원총회 열린 바른미래당 의원총회에서 손으로 눈가를 만지고 있다.(자료사진)ⓒ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김동철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9일 오전 국회에서 철야농성 후 의원총회 열린 바른미래당 의원총회에서 손으로 눈가를 만지고 있다.(자료사진)ⓒ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김동철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14일 "(특검법 처리 지연은) 결국 의원직 사퇴를 먼저 처리하고 특검은 내용 합의를 핑계로 차일피일 미루며 안 하겠다는 꼼수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민주당은 의원직 사퇴서는 오늘 처리하려고 하면서 특검에 대해서 합의를 위한 최소한의 노력도 보이지 않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민주당은) 뭐가 두려워 특검을 거부하는지 국민들은 의아해 한다"며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은 드루킹 특검에 대해 솔직하게 답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지금 드루킹 특검에 대해 55% (국민이) 찬성한다. 절반이 넘는 국민이 제대로 된 진상조사를 규명하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규모와 실체가 속속 드러나고 있지만 19대 대선 기간 댓글 조작과 김경수가 연루된 데 접근도 못하고 있다"며 " 김 의원 휴대폰 계좌 압수수색은 시도조차 못했고, 통신자료는 1년을 넘겨 조사할 수 없게 만들었다"고 지적했다.

그는 "경찰이 증거인멸 시간을 주고 은폐한거나 다름없다. 2700만원을 받은 김경수 의원은 지난달에 친문 의원들과 이 문제를 상의까지 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국민여론을 철저히 무시하고 민주주의를 파괴하고 있다"며 "청와대는 문재인 대통령 1주년을 맞아 적폐청산에 주력했다며, 시대적 과제를 법과 원칙에 따라 추진했다고 하는데 드루킹 적폐에 대해서는 원칙이 실종됐는가"라고 반문했다.

이동우 기자 (dwlee99@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