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국당 "강성권 폭행 피해자母, 민주당 구의원 공천 받아"

류현준 기자
입력 2018.04.26 15:33 수정 2018.04.26 15:35

"文대통령 측근 비행 끝없어…윤리의식 있나"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확대원내대책회의에서 김성태 원내대표가 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확대원내대책회의에서 김성태 원내대표가 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장제원 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은 26일 더불어민주당 강성권 전 부산 사상구청장 예비후보의 캠프 여직원 폭행사건과 관련해 "피해자 어머니는 민주당 금정구 구의원 비례대표 공천을 민주당 부산시당에 신청한 상태"라고 밝혔다.

장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확대원내대책회의에서 "피해자가 어머니를 만난 후 성폭행 관련 진술을 거부하고 있다고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강 전 예비후보의 성폭행 사실을 무마하는 대가로 피해자 어머니가 구의원 비례대표 공천을 받았다는 주장이다.

장 수석대변인은 피해 여직원이 작성했다는 최초 진술서를 들어보이며 "이것이 저희가 입수한 피해여성의 최초 진술서다. 이 진술서에 (피해 사실에 대한) 일시와 장소, 횟수가 정확하게 기재됐다"고 말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같은 자리에서 "유유상종이라더니 문재인 대통령의 정치적 동지라는 안희정 전 충남지사부터 문 대통령에게 정치를 배웠다는 강성권까지, 이 정권 사람들에게 윤리의식이 있기나 한지 기가 찰 노릇"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대통령 측근이라는 사람들의 비행이 끝이 없다"며 ""이런 사람들을 비서관, 보좌관, 행정관으로 데리고 다니는 문재인 대통령이나, 구청장으로 내보낸다는 민주당이나 오십보백보"라고 했다.

류현준 기자 (argos10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