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동철 "우원식, 정상회담 앞두고 오히려 정쟁유발"

이동우 기자
입력 2018.04.26 10:27 수정 2018.04.26 10:27

"국정원 댓글사건과 드루킹사건, 불법 댓글조작 본질 같아"

바른미래당 김동철 원내대표와 지상욱 정책위의장이 2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의원총회에서 대화를 하고 있다.(자료사진)ⓒ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바른미래당 김동철 원내대표와 지상욱 정책위의장이 2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의원총회에서 대화를 하고 있다.(자료사진)ⓒ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김동철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26일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를 향해 "정상회담을 앞두고 정쟁을 자제하겟다는 야권에 대해 오히려 정쟁을 유발하는 것이 아니고 무엇인가"라고 반문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과 관련한 우 원내대표의 대선불복 발언에 대해 "한 여론조사에서 '여론조작 드루킹 방지법'에 찬성이 70%, 반대가 9% 라는 것을 정부여당은 똑똑히 알아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드루킹 김경수 게이트와 관련해 경찰의 고의적 부실수사에 이어 검찰마저 이를 뭉개려는 정황이 뚜렷하다"며 "권력 핵심부가 연루된 이 사건은 특검과 국정조사로 김경수 드루킹 관계의혹을 푸는 것이 수사의 기본중 기본"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번 사건을 대하는 수사당국의 태도를 엄중히 경고한다"며 "국정원 댓글사건과 드루킹 사건은 18대와 19대 대선이라는 시기 차이일뿐 불법 댓글조작이라는 본질은 같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우 원내대표는 대선불복을 운운하며 특검을 못 받겟다고 한다. 자체 진상조사는 유야무야 되고 검경은 눈치보기에 급급하며 특검은 불가라면 그냥 묻고가자는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이동우 기자 (dwlee99@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