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인 네비게이션

[분양탐방] 4호선 범계역 바로 앞 ‘힐스테이트 범계역 모비우스’ 분양

원나래 기자 | 2018-04-24 16:05
‘힐스테이트 범계역 모비우스’ 견본주택에 설치된 단지 모형도 모습.ⓒ원나래기자‘힐스테이트 범계역 모비우스’ 견본주택에 설치된 단지 모형도 모습.ⓒ원나래기자

“제가 고소공포증이 있는데 실제로 초고층 스카이 브릿지 유리바닥을 걷는 느낌처럼 아찔하네요”, “범계역이 정말 코앞에 있네요. 역을 나오면 바로 눈에 보이는 이 건물이 ‘힐스테이트 범계역 모비우스’군요.”

평촌 신도시 내에서도 손꼽히는 초역세권 단지인 지하철 4호선 범계역 1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범계역 모비우스’를 견본주택 개관 전인 24일 먼저 찾았다.

견본주택 내부에는 완공된 주거공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첨단 VR(가상현실) 기술이 적용된 체험 부스가 설치돼 있는 등 분양준비가 한창이다.

‘힐스테이트 범계역 모비우스’ 견본주택에 설치된 첨단 VR(가상현실) 기술 체험 부스 모습.ⓒ원나래기자‘힐스테이트 범계역 모비우스’ 견본주택에 설치된 첨단 VR(가상현실) 기술 체험 부스 모습.ⓒ원나래기자

체험 부스에서는 안양시 최고층인 43층 높이와 함께 스카이브릿지 설계가 적용된 ‘힐스테이트 범계역 모비우스’를 현실감 있게 느낄 수 있다. 최상층의 두 동을 연결하는 형태로 들어서는 스카이브릿지에는 언제든 익스트림 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고, 입주고객을 위한 스카이라운지와 북카페, 관람대 등이 갖춰질 예정이다.

경기도 안양시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스카이 브릿지 설계인 만큼 상징적인 이미지와 희소성으로 랜드마크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전망된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182번지 구 NC백화점 부지에 들어서는 이 주거형 오피스텔은 피데스개발이 분양에 나서고, 현대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단지는 지하 7층~지상 43층, 2개동, 전용면적 49~84㎡ 총 622실로 구성된다.

세부 면적별로는 전용 ▲49㎡ 154실 ▲54㎡A 154실 ▲54㎡B 77실 ▲59㎡A 116실 ▲59㎡B 115실 ▲84㎡ 6실로 구성된다. 공급 물량의 대부분이 전용면적 49~59㎡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돼 일대 노후 아파트에 거주하는 실수요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피데스개발 관계자는 “오피스텔은 지하철 4호선 범계역을 이용하면 서울역, 강남역까지 3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며 “인근에 위치한 동일면적 평수의 25년 이상된 노후 아파트와 비교하면 가격 면에서도 좋은 조건이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힐스테이트 범계역 모비우스’ 분양가가 전용 3.3㎡당 1250만원으로 평균 5억원인 것에 비해 인근 25~26년 전 입주 아파트인 목련마을 선경 2차와 향촌마을 현대5차 현재 시세와 비교하면 가격이 비슷하거나 오히려 낮은 수준이다. 이들 단지의 전용 59㎡는 현재 5억원에서 5억2000만원 선에 거래되고 있다.

‘힐스테이트 범계역 모비우스’ 전용 49㎡ 거실 모습.ⓒ원나래기자 ‘힐스테이트 범계역 모비우스’ 전용 49㎡ 거실 모습.ⓒ원나래기자

특히 핵가족의 다양한 주거 수요에 맞춰 타입별로 특징 있는 설계를 선보여 오피스텔 보다는 아파트 같은 넓은 평면이 특징이다. 실제 견본주택에 갖춰진 전용 59·49㎡ 두 가지 유니트를 둘러본 결과, 답답한 오피스텔 설계를 벗어나 확 트인 느낌을 준다.

59·49㎡ A타입은 밝고 넓은 공간 설계가 돋보인다. 2면 개방형으로 밝고 시원한 거실을 주방식당과 연결해 넓게 쓸 수 있으며, 넉넉한 수납공간과 실용적인 세탁실 구성도 갖췄다. 전용 59㎡B타입은 3Bay형 구조로 편안하고 실용성 높은 상품으로 조성된다. 3.9m의 여유 있는 거실과 안방 대형 드레스룸, 세탁실, 다이닝룸도 제공된다.

전용 49㎡타입은 2인가구나 골드싱글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거실강화형, 침실강화형으로 선택할 수 있다. 거실강화형은 안목 5m의 넓은 광폭 거실로 홈오피스로 활용할 수 있어 최근 트렌드를 반영했다. 침실강화형은 2개의 침실로 구성돼 어린 자녀방 또는 서재 등의 공간으로 활용을 할 수 있다.

주거 편의를 높이는 최첨단 시스템도 제공한다. 생체 인식(안면인식) 출입 시스템으로 동 현관 출입 시 겪는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최근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미세먼지, 황사 등을 가볍게 털어낼 수 있도록 1층 동현관 입구에 최첨단 에어샤워부스도 선보인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985-2번지에 조성되며 오는 26일 개관 예정이다. 청약일정은 27일, 30일 2일 간 인터넷(아파트투유, 국민은행)으로 청약접수를 받으며 당첨자 발표일은 5월4일이다. 계약은 5월8일부터 9일까지 양일 간 진행되며, 입주는 2021년 7월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범계역 모비우스’ 위치도.ⓒ현대건설‘힐스테이트 범계역 모비우스’ 위치도.ⓒ현대건설

[데일리안 = 원나래 기자]
데일리안 채널 추가하기
데일리안과 카카오플러스 친구가 되어주세요
Go to previous page Go to top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