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영우 “윤영찬 국민소통수석, ‘드루킹’ 진짜 몰랐나”

류현준 기자
입력 2018.04.24 14:04 수정 2018.04.24 14:06

"네이버 뉴스장사 금지법 발의해야"

24일 오전 경기도 파주시 느릅나무 출판사에서 진행된 자유한국당 비상 의원총회에서 김성태 원내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24일 오전 경기도 파주시 느릅나무 출판사에서 진행된 자유한국당 비상 의원총회에서 김성태 원내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영우 자유한국당 민주당원 댓글조작 진상조사단장은 24일 ‘드루킹 사건’과 관련해 “네이버 부사장이었던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드루킹과 같은 불법 여론조작 일당을 진정 몰랐는지 밝히라"고 촉구했다.

김 단장은 이날 오전 경기 파주에 위치한 느릅나무 출판사 앞에서 열린 비상의원총회에서 “네이버 전 부사장 윤영찬 수석은 대선기간에 문재인 캠프 SNS총괄 본부장을 하다 홍보수석을 꿰찼다”며 “이토록 대규모 댓글조작이 이뤄지는데 과연 윤 수석은 몰랐나. 알고도 묵인했나”고 반문했다.

이어 “네이버도 문제다. 포털이 뉴스장사를 하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며 “이번 기회에 한국당은 포털이 뉴스장사를 하지 못하는 법안을 공동발의하고 당론으로 채택해야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드루킹은 민주주의를 파괴하기 위한 범죄행위”라며 “이건 특검을 통해 밝혀져야 한다.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지키고 회복하기 위해 민주당은 특검에 협조해야한다”고 요구했다.

류현준 기자 (argos10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