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썰전' 나경원 발언에 유시민 큰 웃음 "그게요?"

이한철 기자
입력 2018.04.20 10:40 수정 2018.04.20 10:40

드루킹 사건 놓고 엇갈린 의견 눈길

유시민 작가와 나경원 의원이 '썰전'에서 드루킹 사건을 놓고 열띤 토론을 벌였다. JTBC 방송 캡처. 유시민 작가와 나경원 의원이 '썰전'에서 드루킹 사건을 놓고 열띤 토론을 벌였다. JTBC 방송 캡처.

자유한국당 나경원 의원과 유시민 작가의 JTBC '썰전'을 통해 또 한 번 격돌했다.

20일 방송된 '썰전'에서는 드루킹 사건과 개헌 등을 놓고 열띤 토론이 벌어졌다. 특히 나경원 의원과 유시민 작가는 최근 MBC '100분토론'에서 한 차례 맞붙어 큰 화제를 모은 바 있어 더욱 눈길을 끌었다.

이날 나경원 의원은 작심한 듯 드루킹 사건을 비판했다.

나경원 의원은 "저희는 (드루킹 사건을) '댓글 게이트다' 이렇게도 이야기하고 있다"면서 "국정원 댓글 사건이 전 정권의 기반을 흔드는 역할을 했다. 민심과 여론을 조작했다는 점에서 비판을 받았던 것 아니냐. (드루킹 사건은) 국정원 댓글보다 더 무서운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꼬집었다.

그러자 유시민 작가는 "그게요?"라며 황당하다는 듯 큰 웃음을 보였다.

유시민 작가의 반응에 잠시 당황한 표정을 지은 나경원 의원은 "수사를 더 해봐야겠지만 만약 김경수 의원, 민주당과 연결고리가 있다면 이 부분은 국정원보다 더 엄하게 봐야 하는 게 아닌가 싶다"고 재차 이번 사건의 심각성을 부각했다.

이에 유시민 작가는 "사실이 다 나와도 김 의원에게 별문제가 아니다. 그 사람들이 한 나쁜 짓이 문제"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국정원 댓글, 기무사 정치 개입이 문제가 된 것은 국가정보기관이나 군 사정기관이 국민 예산과 공무원을 동원해 여론조작을 했기 때문에 문제가 됐다"며 "어떻게 그보다 큰 사건이 있을 수 있느냐"고 반문했다.

방송 이후 누리꾼들도 유시민 작가와 나경원 의원의 발언을 놓고 갑론을박을 펼치고 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은 19일 경남도지사 선거 출마를 선언하며 "특검을 포함한 어떤 조사에도 당당히 응하겠다"고 밝혔다.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