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안철수, 드루킹 최대 피해자 강조…서울시장 선거 표심 모을까

이동우 기자
입력 2018.04.19 20:33 수정 2018.04.19 20:37

“댓글조작대응 태스크포스 가동, 강력수사 촉구

安 향한 정치적 폭력 바로잡으면 민심도 올 것”

안철수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예비후보가 10일 국회 정론관에서 김기식 금융감독원장의 해임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한 뒤 퇴장하고 있다. (자료사진)ⓒ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안철수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예비후보가 10일 국회 정론관에서 김기식 금융감독원장의 해임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한 뒤 퇴장하고 있다. (자료사진)ⓒ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바른미래당이 민주당원 댓글 조작 파문 사건인 일명 드루킹 사건의 압박 수위를 높이고 있다. 당 지도부는 안철수 인재영입위원장을 이번 댓글조작 사건의 최대 피해자로 규정하고 대여투쟁에 돌입했다.

안 위원장은 이번 사건에 대해 "고문보다 더 지독한 수법"이라며 그동안 자신이 받은 고통이 컸음을 시사했다.

바른미래당 지도부는 최근 댓글조작대응 태스크포스(TF)를 꾸리고 댓글 조작 진실규명에 발 벗고 나섰다.

권은희 최고위원은 "경찰은 즉시 드루킹이 김경수 의원에게 보고한 기사 3190여개의 댓글작업을 수사하고, 드루킹과 관련성 있는 ID에 대해 포털활동에 대한 수사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했다.

정치권 일각에서는 바른미래당이 드루킹 사건에 집중하는 이유를 사면초가에 빠진 지방선거를 위한 최후의 카드로 풀이했다.

유승민, 박주선 공동대표와 김동철 원내대표, 안철수 인재영입위원장 등 바른미래당 지도부 및 관계자들이 18일 오후 국회에서 바른미래당 '문재인 정권 인사 참사 및 댓글조작 규탄대회'를 갖고 있다. (자료사진)ⓒ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유승민, 박주선 공동대표와 김동철 원내대표, 안철수 인재영입위원장 등 바른미래당 지도부 및 관계자들이 18일 오후 국회에서 바른미래당 '문재인 정권 인사 참사 및 댓글조작 규탄대회'를 갖고 있다. (자료사진)ⓒ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안 위원장의 댓글 피해 사실을 통해 부동층 유입과 정부여당에 반기를 든 표심 확보에 사활을 걸었다는 평가다.

바른미래당 안철수 후보 캠프 한 관계자는 "이날(19일) MBC의 안철수 논문 표절 보도 조작과 관련해 고발장을 접수했다"며 "드루킹 사건에 대해 당은 추가적인 고발을 준비 중이다"고 말했다.

그는 "공식적으로 확인된 사항을 중심으로, 안 위원장이 가지고 있는 팩트와 다른 것은 엄중 대응하겠다는 게 당의 입장이다"고 설명했다.

바른미래당 소속 한 당직자는 개인적인 의견임을 전제로 "드루킹 사건을 통해 그동안 안 위원장 주변에 떠돌아다니던 악의적인 소문의 실체가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며 "이는 선거를 위한 전략 차원을 넘어 한 개인을 향한 정치적 폭력을 바로잡는 방향이 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그는 "이러한 방향이 결국 정부여당의 행태에 실망한 민심을 바른미래당으로 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이동우 기자 (dwlee99@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