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정부, 남북고위급회담 일정 협의중…20일 개최 유력

박진여 기자
입력 2018.04.17 11:32 수정 2018.04.17 11:32

남북정상회담 준비상황 고위급간 최종점검 차원

비핵화·평화체제·관계발전 ‘3대 의제’ 주목

남북 정상회담의 준비 상황을 최종 점검할 고위급회담이 이번 주 후반께 개최될 것으로 보인다.(자료사진) ⓒ사진공동취재단 남북 정상회담의 준비 상황을 최종 점검할 고위급회담이 이번 주 후반께 개최될 것으로 보인다.(자료사진) ⓒ사진공동취재단

남북정상회담 준비상황 고위급간 최종점검 차원
비핵화·평화체제·관계발전 ‘3대 의제’ 주목


남북 정상회담의 준비 상황을 최종 점검할 고위급회담이 이번 주 후반께 개최될 것으로 보인다.

통일부 당국자는 17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남북 후속 고위급회담 일정을 북측과 협의 중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이 당국자는 "고위급회담(일정)은 남북 간 협의 중"이라며, 남북정상회담 준비 상황을 고위급 차원에처 최종 마무리하는 단계라고 설명했다.

정확한 개최 시기에 있어 남북정상회담을 위한 의전·경호·보도 실무회담이 열린 뒤 20일께 개최될 것으로 전해진다.

남북은 지난달 29일 고위급회담을 열어 남북 정상회담 일정 등을 논의했으며, 후속 고위급회담에서 준비상황을 최종 점검하기로 협의했다.

남북은 이번 주 2차 고위급회담을 열어 의제 등 정상회담 준비상황을 최종 점검할 방침이다. 이날 한반도 비핵화 해법에 있어 북한 체제 안전 보장 로드맵과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협상 방안 등이 논의될 지 주목된다.

남북은 이번 주 2차 고위급회담을 열어 의제 등 정상회담 준비상황을 최종 점검할 방침이다.(자료사진) ⓒ청와대 남북은 이번 주 2차 고위급회담을 열어 의제 등 정상회담 준비상황을 최종 점검할 방침이다.(자료사진) ⓒ청와대
박진여 기자 (parkjinye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