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올리비에 어워드' 작품상 수상작, 연극 '킬롤로지' 국내 초연

이한철 기자
입력 2018.04.16 22:04 수정 2018.04.16 21:01

26일부터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공연 '기대감 고조'

연극 '킬롤로지' 공식 포스터. ⓒ (주)연극열전 연극 '킬롤로지' 공식 포스터. ⓒ (주)연극열전

'연극열전7' 첫 번째 작품 '킬롤로지(Killology)'가 오는 26일부터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2관에서 한국 초연된다.

'킬롤로지'는 한국 개막을 앞둔 지난 8일 '올리비에 어워드(Olivier Awards)'에서 작품상을 수상, 국내 관객들이 기대감이 더욱 고조됐다.

'킬롤로지는' 2018 '웨일스 시어터 어워드' 극작상과 최고 남자 배우상, 2018 '더 스테이지 어워드' 올해의 지역극장상에 이어 2018 '올리비에 어워드' 작품상까지 거머쥐며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충족시키는 작품으로 인정받았다.

'킬롤로지'는 동시대의 목소리를 듣는데 망설임 없는 영국에서도 반향을 일으켰을 만큼 시의성 강한 소재와 독특한 형식을 가진 작품이다. 개인의 문제를 거대하고 견고한 사회 시스템의 문제에서 바라보는 작가 특유의 시선을 담았다.

작품은 사회적인 안전장치 없이, 오로지 부모의 양육에 기댈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정서적으로 부모의 보호를 제대로 받지 못한 아이들이 가해자이자 피해자로 성장할 수밖에 없는 현실을 이야기한다. 이를 통해 우리 사회에 만연한 폭력의 원인과 그 책임에 대해 질문을 던진다.

영국 초연 이후 단 1년 만에 선보이는 이번 한국 초연은 사람과 관계에 대한 통찰을 새로운 형식으로 풀어내는 박선희 연출이 진두지휘한다. 특히 대학로의 믿고 보는 배우 김수현, 이석준, 김승대, 이율, 장율, 이주승이 출연해 완성도 높은 공연을 예고하고 있다.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