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바른미래당, 민주당 '드루킹' 댓글조작 의혹…文대통령과 모종 거래 의심

이동우 기자
입력 2018.04.16 10:31 수정 2018.04.16 10:38

劉 "민주주의 훼손했는지 끝까지 진실 밝혀낼 것"

朴 "대선에 큰 영향 주지 않았느냐 의구심 들어"

유승민 바른미래당 공동대표가 1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자료사진)ⓒ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유승민 바른미래당 공동대표가 1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자료사진)ⓒ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바른미래당은 16일 민주당원 댓글조작 의혹인 이른바 '드루킹' 사건에 대해 정부와 여당을 향한 비판 공세를 강화했다.

유승민 바른미래당 공동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댓글조작과 의혹과 관련해 "본질은 지난 대선 과정과 대선 이후 이들과 문 후보 사이에 어떤 추악한 거래가 있었느냐"라며 "오사카 총영사와 같은 공직을 요구했다는 것으로 봐 분명히 모종의 거래 관계가 있었다고 추정된다"고 주장했다.

유 대표는 "이 정부가 입만 열면 촛불민심, 촛불혁명을 외치는데 지난 대선에서 어떤 댓글 공작으로 민주주의를 훼손했는지 끝까지 진실을 밝혀낼 것이다"고 경고했다.

박주선 공동대표 또한 "김기식 금감원장 비리 덩어리가 국민을 현기증 나게 하더니 이제는 댓글조작 사건이 나라를 뒤흔들면서 국민을 멀미 상황까지 몰고왔다"고 꼬집었다.

박 대표는 "민주당에서 주장하는 것처럼 개인의 일탈행위가 아니고 대선 전에서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으로 주도면밀한 계획 속에서 이뤄진 댓글조작 사건"이라며 "대선에도 큰 영향을 주지 않았느냐는 의구심을 떨쳐버릴 수 없다"고 공세를 이어갔다.

김동철 원내대표는 "김기식의 버티기, 김경수 의원의 여론조작을 보며 이명박 국정원 댓글조작 사건과 너무 닮았다"면서 "도대체 문재인 정부가 이명박 정부와 무엇이 다른 것인가. 의혹이 충분히 해소되지 않을 시 특검과 국정조사를 추진하겠다"고 규탄했다.

하태경 최고위원도 "대통령 설명이 필요하다. 드루킹은 보고했다고 하는데 대통령은 댓글부대가 있다는 것을 몰랐던 것인지, 아니면 김 의원을 통해 직접 보고 안 받은 것인지 대통령이 해명해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당원이자 파워블로거 '드루킹'으로 활동해온 김모씨는 포털 기사 정부 비판성 댓글의 추천 수를 끌어올려 여론 조작 의혹을 받고 있다.

이동우 기자 (dwlee99@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