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류현진이 밝힌 호투 비결 “다양한 구종 활용”

김평호 기자
입력 2018.04.11 16:25 수정 2018.04.11 16:25

OAK전 6이닝 1피안타 무실점 호투

5회 2사까지 노히트 행진으로 눈도장

시즌 첫 승을 거둔 류현진. ⓒ 연합뉴스 시즌 첫 승을 거둔 류현진. ⓒ 연합뉴스

시즌 최고투로 첫 승을 수확한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1·LA다저스)이 주무기인 체인지업 비중을 줄이고 다양한 구종을 활용한 것을 호투 비결로 꼽았다.

류현진은 11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의 ‘2018 메이저리그’ 홈경기에 선발투수로 나와 6이닝 1피안타 1볼넷 8탈삼진을 기록하며 무실점으로 막았다.

6회말 팀이 4-0으로 앞선 상황에서 대타 작 피더슨으로 교체된 류현진은 올 시즌 첫 승을 수확했다. 시즌 평균자책점은 종전 7.36에서 2.79가 됐다.

류현진은 앞서 지난 3일 시즌 첫 등판이었던 애리조나 원정에서 선발로 나와 3.2이닝 동안 5피안타 5볼넷 2탈삼진 3실점을 기록하고 마운드를 내려왔다. 시즌 첫 등판에서 4이닝도 채우지 못하면서 불안감을 자아냈다.

하지만 류현진은 불과 한 경기 만에 다른 투수가 돼서 돌아왔다. 만만치 않은 공격력을 갖춘 오클랜드를 상대로 1회 볼넷을 하나 허용한 것을 제외하고는 5회초 2사까지 노히트 행진을 이어나갔다.

또한 2회부터 4회까지는 모두 삼자범퇴 이닝을 만들어내며 안정감을 되찾았다. 5회초 피스코티에게 중전 안타를 맞기 전까지는 외야로 나가는 타구가 불과 한 개에 불과할 정도로 땅볼 유도 능력도 준수했다.

여기에 새로운 신무기로 떠오른 커터를 앞세워 탈삼진도 무려 8개나 뽑아냈다.

경기 직후 류현진은 MLB.com과의 인터뷰에서 “첫 등판보다 이날 컨디션이 더 좋다는 것을 느꼈다”고 밝혔다.

그는 “1회부터 전력으로 던지려 했고, 향후에도 오늘과 같은 피칭을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특히 류현진은 “첫 출발이 좋지 않았다. 그래서 오늘은 잘 던지고 싶었다”며 시즌 첫 등판이었던 지난 애리조나전 부진을 만회하기 위한 의지가 컸다고 밝혔다.

호투 비결에 대해서는 “오늘은 다르게 접근을 해봤다. 평소에는 체인지업에 많이 의존을 했는데, 오늘은 내가 던질 수 있는 다양한 구종을 더 활용하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