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인 네비게이션

가스공사-SK사회공헌위 '사회적 가치 측정' 업무협약

서병곤 기자 | 2018-04-11 16:02
가스공사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가스공사가스공사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가스공사

한국가스공사는 오는 13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행복나래에서 SK 사회공헌위원회와 '사회적 가치 측정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협약 체결 시 SK 사회공헌위원회가 보유한 '사회성과 측정 체계 및 지표'를 활용해 가스공사의 사회적 가치와 성과를 평가하고, 향후 지표 공동 개발 및 사회적 가치 측정체계의 사회적 제도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사회공헌 분야를 선도하는 공기업과 민간기업이 손을 맞잡음에 따라 앞으로 사회가치 창출을 위한 근원적 변화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가스공사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 공공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한다'는 목표 아래 일자리 창출 및 질 제고,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 조성, 동반성장 및 지역협력에 적극 매진할 계획이다.

한편 가스공사는 지난 3월 '인권경영 시범기관'으로 지정돼 공공분야 인권경영 관련 제도·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일자리 창출 및 지역협력 사업 시행을 위한 상생협력 전담부서 설치, 중소 협력기업 지원, 공공요금 인하 등 공공성 강화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세종=데일리안 서병곤 기자]
데일리안 채널 추가하기
데일리안과 카카오플러스 친구가 되어주세요
Go to previous page Go to top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