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미래에셋대우, 정기주총서 최현만 수석부회장 등 재선임

부광우 기자
입력 2018.03.27 11:01 수정 2018.03.27 11:01

사내이사에 김상태 부사장 신규 선임

"국내 최대 IB 넘어 글로벌 경쟁력 키울 것"

미래에셋대우가 27일 서울 을지로 센터원 빌딩 본사에서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고 등기이사와 감사위원 선임, 배당을 포함한 재무제표 승인 등을 확정했다.ⓒ미래에셋대우 미래에셋대우가 27일 서울 을지로 센터원 빌딩 본사에서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고 등기이사와 감사위원 선임, 배당을 포함한 재무제표 승인 등을 확정했다.ⓒ미래에셋대우

미래에셋대우는 27일 서울 을지로 센터원 빌딩 본사에서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고 등기이사와 감사위원 선임, 배당을 포함한 재무제표 승인 등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주총에서는 최현만 수석부회장과 조웅기 사장을 재선임하고 김상태 부사장을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이번에 새로 사내이사로 선임된 김 부사장은 오랜 기간 금융투자업에 종사했고 합병 전 미래에셋대우에서 다년간 경영진으로 경영에 참여한 바 있다. 또 금융 비즈니스에 높은 이해와 전문성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정기주주총회에서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됐다는 설명이다.

또 지배구조법상 6년 만기를 채운 홍성일 사외이사를 대신해 박찬수 사외이사를 선임했으며, 감사위원으로 신규 선임했다. 황건호, 김병일, 권태균 사외이사는 재선임했다.

이와 함께 이날 미래에셋대우는 2017회계연도 재무제표를 승인하고, 보통주 220원과 우선주 242원 등 총 1247억원을 배당하기로 결정했다.

이 자리에서 최 수석부회장은 "미래에셋대우는 총 고객자산 254조원, 자기자본 8조원의 리딩 컴퍼니로서 한국 금융산업을 업그레이드 시키고 고객의 평안한 노후를 준비하는 회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모든 의사결정에 고객과 주주가치 중심의 문화를 정착해 항상 정직하고 최적의 자산배분과 수익증대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며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투자를 통해 국내 최대 IB를 넘어 글로벌 IB로서의 경쟁력을 키우겠다"고 전했다.

또 "현재 보유하고 있는 10조원의 연금자산 규모를 올해 13조원 이상으로 성장시켜 한국 금융시장의 최대성장 산업인 연금분야를 선도해 나가겠다"며 "한국 경제의 주요 과제 중 하나인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