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안희정 사태’ 직격탄 맞은 충남 민주당 “참담하고 앞이 캄캄”

조현의 기자
입력 2018.03.09 16:03 수정 2018.03.09 16:06

안희정 사단 前 정무부지사, 출마 12일만에 철회

민주당 도의원 “충격과 상처…安 철저 조사해라”

안희정 사단 前 정무부지사, 출마 12일만에 철회
민주당 도의원 “충격과 상처…安 철저 조사해라”


지난 6일 오전 충남도청 도지사실 앞을 도청 관계자들이 지나고 있다.ⓒ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지난 6일 오전 충남도청 도지사실 앞을 도청 관계자들이 지나고 있다.ⓒ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성폭행 의혹을 사실상 인정하면서 민주당이 직격탄을 맞았다. 안 전 지사의 측근이 출마를 포기한 데 이어 민주당 충남 도의원 전원이 '앞이 캄캄하다'며 입장을 밝혔다.

허승욱 전 충남도 정무부지사는 이날 충남 천안갑 국회의원 재선거 출마를 포기했다.

2014년 7월부터 3년 6개월간 충남도 청무부지사로 안 전 지사를 도운 허 전 부지사는 이날 당원들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내 '참담하고, 송구합니다. 저는 천안갑 국회의원 재선거 출마를 철회하고 모든 당직에서도 물러나겠습니다. 거듭 송구합니다"라며 불출마를 선언했다.

허 전 부지사는 앞서 지난달 26일 천안갑 재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안희정 사단'인 그가 안 전 지사의 성폭행 파문에 부담을 느낀 만큼, 출마를 선언한 지 보름도 되지 않아 불출마 결정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

안희정 전 충남지사(자료사진)ⓒ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안희정 전 충남지사(자료사진)ⓒ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與 충남도의원 "고개 들 수 없다"

이날 민주당 충남 의원 5명 전원은 안 전 지사의 사태와 관련해 "엄청난 충격과 상처에 대해 뭐라 말씀을 드려야 할지 모르겠다. 이 큰 상처를 어떻게 치유할 수 있을지 앞이 캄캄할 뿐"이라고 밝혔다.

양승조 박완주 강훈식 김종민 어기구 의원은 이날 성명서를 내고 "충남 민주당의 이름 아래 안 전 지사와 함께했던 동료로서 저희도 고개를 들 수가 없다"며 "참담할 뿐이다. 이 지경에 이르기까지 어떤 역할도 하지 못한 것이 한탄스럽고 죄송스러울 뿐"이라고 몸을 낮췄다.

그러면서 안 전 지사에 대한 철저한 진상조사를 요구했다. 이들은 "피해를 당한 분들과 국민 여러분, 충남도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며 "(안 전 지사는) 피해를 당한 분들과 국민 여러분, 도민 여러분 앞에 나와 진심으로 사죄하고 사법당국의 철저한 진상조사와 그에 따른 법적 처벌을 받아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검찰은 안 전 지사를 출국금지했다. 안 전 지사는 이날 오후 5시 서부지검에 자진 출석한다.

조현의 기자 (honeyc@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