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선긋기 나선 민주당…"안희정·정봉주 우리 당 소속 아냐"

조현의 기자
입력 2018.03.07 20:53 수정 2018.03.07 21:52

민주당 "안희정·정봉주, 우리 당 소속 아냐"

미투운동에 전전긍긍…성범죄 연루자 공천 배제

(왼쪽부터)정봉주 전 의원, 안희정 전 충남지사ⓒ데일리안 (왼쪽부터)정봉주 전 의원, 안희정 전 충남지사ⓒ데일리안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성폭행 사건의 충격이 가시기도 전에 정봉주 전 의원의 성추행 의혹이 불거지자 더불어민주당이 선긋기에 나섰다.

민주당은 특히 안 전 지사 제명 전, "이미 민주당 소속이 아니다"면서 사태 확산을 경계했다.

7일 성추행 의혹에 휘말린 정 전 의원에 대해서도 민주당은 같은 반응을 보였다. 백혜련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정 전 의원에 관해 "우리 당 소속 당원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12월 정치인 가운데 유일하게 특별사면을 받은 정 전 의원은 지난달 7일 "난 영원한 민주당 당원"이라며 복당을 신청했지만 정 전 의원이 복당하지 못할 가능성도 제기된다.

민주당 서울시당은 오는 15일 당원자격심사위원회를 열고 정 전 의원의 복당 신청을 심사할 예정이었다. 일부 언론은 이날 정 전 의원의 성추행 의혹을 보도하면서 논란이 불거졌다. 정 전 의원은 이날 서울시장 출마 기자회견을 할 계획이었다.

최근 복권돼 6.13 지방선거 서울시장 출마를 준비중이던 더불어민주당 정봉주 전 의원의 성추행 의혹이 폭로된 7일 오전, 서울 마포구 연남동 경의선숲길 공원에서 예정돼 
있던 출마선언 기자회견이 취소되자 단상이 치워지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최근 복권돼 6.13 지방선거 서울시장 출마를 준비중이던 더불어민주당 정봉주 전 의원의 성추행 의혹이 폭로된 7일 오전, 서울 마포구 연남동 경의선숲길 공원에서 예정돼 있던 출마선언 기자회견이 취소되자 단상이 치워지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민주당은 안 전 지사에 이어 정 전 의원이 잇따라 미투운동에 연루되자 논란이 확산하는 것을 차단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민주당은 이날 오후 윤리심판원·공직선거후보자검증위 연석회의를 열고 성 관련 범죄에 연루된 사람은 지방선거 공천에서 배제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당 차원의 젠더폭력대책 태스크포스(TF)에 관련 검증기구도 설치할 예정이다.

백 대변인은 이날 연석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지방선거) 후보 선정 이후에도 (성 관련 범죄) 폭로가 나오면 어떻게 할 것이냐'는 질문에 "선거가 얼마 남지 않았더라도 (해당 폭로가) 사실로 밝혀지면 후보자 자격을 박탈하겠다"고 말했다.

조현의 기자 (honeyc@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