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인 네비게이션

봄 분양시장 수놓는 수도권 택지지구…4월까지 2만가구 분양

이정윤 기자 | 2018-02-24 06:00
​시흥 연성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투시도.ⓒ금강주택​시흥 연성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투시도.ⓒ금강주택

본격적인 봄 분양시장이 개장한 가운데 쾌적한 주거환경과 생활인프라를 자랑하며 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수도권 주요 택지지구에서도 공급이 활발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24일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봄 분양시장을 수놓는 수도권 택지지구 아파트(도시개발사업지 포함)는 21개 단지 1만9795가구에 이른다. 이는 같은 기간 수도권에서 분양할 예정인 총 8만168가구 중 약 25%에 해당하는 물량이다.

한 분양 관계자는 “전매제한과 청약자격 강화 등 각종 규제 속에서도 택지지구 내 아파트는 실수요자에게는 여전히 매력적일 수밖에 없다”며 “여기에 탈 서울화가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만큼 뛰어난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는 택지지구 내 아파트들의 흥행이 예상 된다”고 말했다.

금강주택은 3월 경기도 시흥시 장현지구 B3블록에 ‘시흥 연성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6개 동, 전용면적 79~84㎡, 총 590가구로 이뤄졌다. 단지는 오는 6월 개통예정인 소사원시선 연성역(예정)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연성역과 1정거장 떨어진 ‘시흥시청역’은 신안산선과 월곶판교선도 예정돼 있어 사통팔달의 철도 교통망을 갖출 전망이다. 또 단지와 인접한 장현초를 비롯해 승지초, 능곡고, 능곡도서관이 가까워 안전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효성은 3월 경기도 평택시 소사벌 택지지구 S-2블록에 모든 가구를 테라스 하우스로 꾸민 ‘평택소사벌 효성해링턴 코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4층, 25개동, 전용면적 84~93㎡, 총 447가구 규모다. 단지 인근에 가내초, 평택이화초, 비전중‧고교, 신한중‧고교, 한광여고가 위치하고 학원도 밀집해 우수한 교육 환경을 자랑한다. 배다리도서관도 올 7월 준공된다. 주민운동시설과 산책로가 조성된 배다리생태공원 및 호수공원, 배나무근린공원 등 약 10만평 규모의 공원이 단지 주변에 조성돼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금성백조주택은 4월 경기도 화성 동탄2신도시 C7블록에 ‘동탄2신도시 예미지 3차’를 분양할 예정이다. 아파트 500가구, 오피스텔 420실 총 920가구 규모다. SRT 동탄역 역세권 단지로 입지가 뛰어나다. 향후 GTX 노선도 2021년 개통을 앞두고 있어 강남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청계중앙공원과 동탄 여울공원이 위치해 있다. 인근 초등학교 예정부지 및 청계초와 청계중, 동탄중 등이 가까워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내 상업시설인 애비뉴스완도 조성될 예정이다.

금강주택은 4월 인천 도화지구 2-3블록에 막지막 분양단지인 ‘인천 도화지구 금강펜테리움’(가칭)을 분양할 예정이다. 전용면적 59~84㎡ 총 479가구 규모로 단지 인근으로는 인천대학교 제물포 캠퍼스를 비롯해 약 15개의 초‧중‧고교가 밀집되어 있어 수준높은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서울지하철 1호선 ‘도화역’과 ‘제물포역’을 이용할 수 있다. 도화지구는 인천 도심권에 위치한 6천여가구의 도시개발사업지로 ‘인천 도화지구 금강펜테리움’은 공동주택 마지막 공급단지로 수혜가 예상된다.[데일리안 = 이정윤 기자]
데일리안 채널 추가하기
데일리안과 카카오플러스 친구가 되어주세요
Go to previous page Go to top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