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영철 방남'에 법사위 파행…"공산주의국가인가"

이충재 기자
입력 2018.02.23 14:28 수정 2018.02.23 15:22
2006년 남북장성급회담 당시 김영철 북한 노동당 통일전선부장 ⓒ연합뉴스 2006년 남북장성급회담 당시 김영철 북한 노동당 통일전선부장 ⓒ연합뉴스

23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전체회의는 김영철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의 평창 동계올림픽 폐회식 참석 문제 등을 둘러싼 여야 이견으로 파행을 빚었다.

이날 법사위는 자유한국당 소속 권성동 위원장이 '천안함 피격사건 주범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 김영철에 대한 수사의 건'을 상정하고 회의를 소집했지만, 더불어민주당과 민주평화당, 정의당 소속 의원들이 불참해 파행됐다.

여당 간사인 금태섭 의원은 "정부가 나서서 대한민국 안보와 한반도 평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상대 측 대표단 단장으로 오는 사람에 대해 '사살', '긴급체포'라는 말까지 하면서 회의를 여는 것이 도움이 되는지 의문"이라고 지적하며 퇴장했다.

이에 한국당 간사인 김진태 의원은 "자기 책임 하에 죽인 사람만 50명인 연쇄살인범 김영철이 온다는데 손만 놓고 있을 것인가"라며 "김영철이 오자마자 긴급체포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어 "천안함 폭침 책임자를 그냥 대한민국 땅 밟게 해도 되느냐"며 "이미 사회주의, 공산주의국가로 간판 바꿨나. 이걸 어떻게 용납하느냐"고 따졌다.

같은당 윤상직 의원은 "김영철 사살이나 긴급체포까지 원하지 않는다"면서도 "무고한 국군 용사와 시민을 죽인 그 사람이 와서 평창올림픽의 피날레를 장식하면 평화가 오겠나"라고 되물었다. 권 위원장도 "김영철은 전범재판소에라도 세워야 할 대상으로 당연히 체포해 조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