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도핑 러시아선수 메달반납 “결백 밝히겠다”

김평호 기자
입력 2018.02.22 16:12 수정 2018.02.22 16:13

믹스더블의 알렉산드르 크루셸니츠키, 결과 승복

도핑에 적발된 컬링 믹스더블의 알렉산드르 크루셸니츠키. ⓒ 게티이미지 도핑에 적발된 컬링 믹스더블의 알렉산드르 크루셸니츠키. ⓒ 게티이미지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도핑에 적발된 '러시아 출신 올림픽 선수'(OAR)가 결국 동메달을 반납했다.

이타르타스통신은 22일(한국시각) 컬링 믹스더블의 알렉산드르 크루셸니츠키(26)가 검사 결과를 받아들였다고 밝혔다.

아울러 통신은 크루셸니츠키가 국제스포츠중재재판소(CAS)에 ‘변론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전했다고 보도했다.

크루셸니츠키는 이번 올림픽에서 동메달을 땄으나 도핑 샘플에서 금지약물인 멜도니움 성분이 검출돼 AD 카드를 반납하고 선수촌을 떠났다.

크루셸니츠키는 2015년 이전에는 멜도니움을 섭취한 바 있으나 그 후로는 섭취한 적이 없다며 결백을 주장해왔다.

하지만 그는 “두개의 샘플에서 양성 반응이 나왔는데도 내가 멜도니움을 섭취하지 않았다고 주장하는 것은 바보 같은 짓”이라고 인정했다.

크루셸니츠키는 “이 샘플들은 올림픽 기간에 채취된 것이고 이러한 경우에 대개 내려지는 징계를 받아들일 준비가 됐다”며 “여러 가지를 고려했을 때 변론이 이득이 없을 것으로 보여 하지 않겠다”고 설명했다.

일단 그는 자신의 결백을 밝혀내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그는 “규정에 나온 모든 것을 이행한 후 내 결백을 증명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할 것”이라며 “도핑 관련 출전 금지 기간을 정하는 세계컬링연맹이 이에 기반해 결정을 내려줬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CAS는 이날 오후 징계 내용을 발표한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