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ING생명, 고객중심으로 아이탐 업그레이드 론칭

부광우 기자
입력 2018.02.19 13:24 수정 2018.02.19 13:24
ING생명이 아이탐의 기능을 고객중심으로 고도화해 업그레이드 론칭했다.ⓒING생명 ING생명이 아이탐의 기능을 고객중심으로 고도화해 업그레이드 론칭했다.ⓒING생명

ING생명은 19일 아이탐의 기능을 고객중심으로 고도화해 업그레이드 론칭했다고 밝혔다. 아이탐은 ING생명이 2016년에 선보인 고객관리를 기반으로 한 활동관리 시스템이자 지점운영 모델이다. 지난 1월 전체 프로세스와 이관고객 자동분배 및 자동회수에 대해 특허청으로부터 특허를 취득한 바 있다.

ING생명은 이번 아이탐 고도화의 일환으로 고객이 직접 간편하고 편리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옴니(OMNI) 청약서비스를 도입했다. 고객은 재무설계사(FC)가 제안한 보험 상품을 자신의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든지 청약하는 게 가능해졌다.

또 타사에서 가입했던 계약을 포함한 고객의 모든 계약을 통합 분석하는 보장 분석 서비스기능을 탑재해 FC가 고객에게 빠르고 정확한 재무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의 상황과 요구에 맞는 재무설계가 가능한 상담모드 기능도 추가됐다. FC는 업무모드와 별도로 아이탐에 탑재된 다양한 자료를 활용해 단 한 명의 고객만을 위한 맞춤 상담화면을 구성할 수 있다.

마주 앉은 고객의 시선에 맞춰 터치 한 번에 화면을 180도 전환할 수 있고, 여러 번 거쳐야 하는 가입설계 동의를 한 화면에 구성하는 등 절차를 간소화했다는 설명이다. 더불어 1000만원 이하의 보험금 청구도 아이탐을 통해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게 했다.

FC가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들을 쉽고 빠르게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지식 센터(Knowledge Center)도 개선됐다. 회사 공문과 업무 매뉴얼 등 조회성 콘텐츠뿐 아니라 성공노하우와 동영상 자료와 같은 우수사례 콘텐츠도 통합검색창을 통해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FC 활동량 증대를 돕는 기능도 업그레이드됐다. 소득·목표 설정부터 진도 관리까지 모든 활동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FC 개인의 활동 패턴 분석과 연계해 활동관리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밖에 FC들의 의견을 반영해 지문인식 로그인과 FC의 하루 일정을 음성으로 안내해주는 모바일 비서 등을 더했다. 또 3월 중 아이탐에 인공지능 기반의 FC상담챗봇 서비스를 추가하는 등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다.

곽희필 ING생명 FC채널본부 부사장은 "고객과 평생 연결되는 ING생명이 되고자 전방위로 시스템을 모바일 기반으로 고도화했다"며 "아이탐도 고객의 시각에서 바라보고 기능을 디자인해 더욱 편리하고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