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정숙 여사, 인도네시아 다문화가정 청소년 청와대 초청

김지원 기자
입력 2018.02.12 18:54 수정 2018.02.12 18:58

평창올림픽 맞아 다문화가정 모국방문단 청소년 초청

지난해 문 대통령 인도네시아 국빈 방문 계기로 계획

김정숙 여사가 12일 인도네시아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했다. ⓒ청와대 김정숙 여사가 12일 인도네시아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했다. ⓒ청와대

인도네시아 다문화가정 모국방문단 청소년들이 12일 김정숙 여사의 초청으로 청와대를 방문해 '한국가, 한민족'이라는 노래를 선보이고 있다. ⓒ청와대 인도네시아 다문화가정 모국방문단 청소년들이 12일 김정숙 여사의 초청으로 청와대를 방문해 '한국가, 한민족'이라는 노래를 선보이고 있다. ⓒ청와대

김정숙 여사는 12일 인도네시아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하고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이 미래에 대한 확신과 희망을 품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 여사는 이날 오찬석에서 인도네시아어로 '환영합니다'라는 의미의 "슬라맛 다빵"으로 말문을 연 뒤, "부모님의 나라가 그동안 생각했던 것보다 더 따뜻하게 느껴졌길 바란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이어 오찬 메뉴로 나온 떡국의 전통적 의미를 소개하며 "여러분들이 한 살 더 드는 것은 꿈에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가는 것이다. 이번 방문이 인생의 새로운 희망과 도전을 계획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또 "한국에서 30년 만에 올림픽을 치르게 되었다. 이 순간을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어 의미가 더욱 크다"고도 했다.

이에 다문화가정 모국방문단 청소년들은 한국에 방문한 소감과 자신의 장래희망 등을 이야기 하는 한편, '한국가, 한민족'이라는 제목의 인도네시아 노래와 한국 동요 '곰 세 마리' 합창을 선보이기도 했다. 김 여사는 "여러분은 한국의 자산이자 한국과 인도네시아를 잇는 두 나라의 미래”라고 화답했다.

청와대는 "이번 인도네시아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의 방문은 지난해 11월 문재인 대통령의 인도네시아 국빈 방문 당시 평창올림픽을 계기로 한 모국방문단추진위원회가 구성되며 이뤄진 것"이라고 밝혔다.

김지원 기자 ( geewon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