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삼성전자, 이미지센서와 SW알고리즘 결합한 듀얼 카메라 솔루션 출시

이홍석 기자
입력 2018.02.06 11:00 수정 2018.02.06 10:40

아이소셀 듀얼 이미지센서와 자체 개발 알고리즘 통합 제공

보급형 스마트폰에서도 아웃포커싱과 저조도 촬영 기능 구현

삼성전자 이미지센서 'ISOCELL DUAL' 브랜드 로고.ⓒ삼성전자 삼성전자 이미지센서 'ISOCELL DUAL' 브랜드 로고.ⓒ삼성전자
아이소셀 듀얼 이미지센서와 자체 개발 알고리즘 통합 제공
보급형 스마트폰에서도 아웃포커싱과 저조도 촬영 기능 구현


삼성전자는 보급형 스마트폰에서도 듀얼 카메라를 적용할 수 있도록 '아이소셀' 이미지센서와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을 통합해 제공하는 듀얼 카메라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듀얼 카메라는 스마트폰 후면에 내장된 두 개의 센서가 각각 받아들인 빛 정보를 조합함으로써 뛰어난 아웃포커싱 효과와 저조도에서도 밝은 사진을 구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최근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채용이 확산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 솔루션을 통해 이미지선호처리(ISP·Image Signal Process) 성능이 낮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를 채택한 보급형 스마트폰에서도 듀얼 카메라를 채용 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가 업계 최초로 제공하는 듀얼 카메라 솔루션을 통해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업체가 달라 이미지센서의 성능을 최적화하는 데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개발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삼성전자는 ‘아이소셀 듀얼’ 제품 중 1300만 화소와 500만 화소의 이미지센서 조합에는 아웃포커싱 기능을 강화한 소프트웨어를, 800만 화소 이미지센서 두 개를 조합한 제품에는 저조도 촬영 기능을 강화한 소프트웨어를 함께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향후 다양한 조합의 ‘아이소셀 듀얼’이미지센서와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듀얼 카메라 솔루션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허국 삼성전자 시스템LSI사업부 마케팅팀 상무는 "아이소셀 듀얼 토털 솔루션은 스마트기기 제조사의 제품 개발에 편의를 제공할 것"이라며 "보급형 스마트폰에서도 듀얼 카메라의 성능을 즐길 수 있게 한 최적의 솔루션"이라고 밝혔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