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민의당, 당무위원회 전격 취소한 이유는?

이동우 기자
입력 2018.01.23 10:03 수정 2018.01.23 14:34

"중립파 어떤 생각하는지 시간 필요"

安, 당무위 대신 오후 4시 기자간담회

12일 오후 국회에서 바른정당과의 통합을 위한 전당대회 개최 논의를 위해 열린 국민의당 당무위원회에서 안철수 대표가 당무위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자료사진)ⓒ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12일 오후 국회에서 바른정당과의 통합을 위한 전당대회 개최 논의를 위해 열린 국민의당 당무위원회에서 안철수 대표가 당무위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자료사진)ⓒ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국민의당이 23일 오후에 예정된 당무위원회의를 최소했다.

당초 당무위는 이날 반대파의 신당창당과 관련한 징계안을 다룰 방침이었지만 중립파 일부 의원들이 명당에 오르면서 이들의 거취 문제를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국민의당 관계자는 이날 데일리안과 통화에서 "개혁신당창당을 하는 분 모두를 대상으로 징계안을 검토했다"면서 "그 중 박주선 의원 등 중간에 계신 분들이 있어 이 분들이 어떤 생각을 하는지 시간이 필요해 결정했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당무위원회 대신 기자간담회로 대체해 반대파의 징계안과 중립파 의원들에 대한 구체적인 발언을 할 방침이다.

앞서 안 대표는 통합 반대파 의원들 모임인 국민의당지키기운동본부가 다음달 6일 중앙당 창당대회 강행과 관련해 "당헌·당규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이날 당무위를 통해 박지원 전 대표와 이상돈 의원 등에 당원권 정지 조치를 강행할 것으로 예견되기도 했다. 통합파 측은 당무위원회를 통한 반대파의 징계건이 더 큰 자극을 불러올 것과 중립파와 적대관계를 우려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동우 기자 (dwlee99@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