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MBC 최승호 사장 "배현진, 뉴스 출연 어려울 것"

이한철 기자
입력 2018.01.17 16:04 수정 2018.01.17 16:04
MBC 최승호 사장이 배현진 전 앵커의 거취에 대해 언급했다. ⓒ MBC MBC 최승호 사장이 배현진 전 앵커의 거취에 대해 언급했다. ⓒ MBC

MBC 최승호 사장이 배현진 전 앵커가 뉴스에 다시 등장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최승호 사장은 17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사옥에서 신년 기자간담회를 갖고 앞으로 방송 정상화를 위해 나아갈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최승호 사장은 세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배현진 앵커에 대한 질문을 받고 "너무 센 질문"이라며 난감한 표정을 지었다.

최승호 사장은 "어떻게 보면 시대의 아픔"이라며 "배현진이라는 분이 구체제의 MBC 뉴스를 대표하지 않았느냐. 우리는 그 뉴스가 굉장히 문제가 많다고 생각한다. 국민을 배반하고 공영방송으로서의 역할을 저버린 뉴스라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MBC가 잃어버린 신뢰를 되찾기 위한 노력을 하는 과정에서 배현진이 다시 뉴스에 출연하거나 중심으로 활동할 수는 없을 것"이라고 현 상황을 짚었다.

배현진 전 앵커의 거취에 대해선 "나도 잘 모르겠다"며 "본인이 MBC 구성원의 한 명으로서 일하기를 원한다면 그 뜻을 감안하고 회사의 필요도를 감안해서 추후에 결정해야 할 문제라고 생각한다"고 본인의 판단에 맡겼다.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