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UFC 최두호 승리 예감 “3R 이후 카운터 터질 것”

김평호 기자
입력 2018.01.15 09:07 수정 2018.01.15 09:07

‘코리안 슈퍼보이’ 최두호 13개월만 옥타곤 복귀

SPOTV 이교덕 해설위원 최두호 승리 예상

최두호. ⓒ 스포티비 나우 최두호. ⓒ 스포티비 나우

SPOTV에서 UFC 해설위원을 맡고 있는 이교덕 격투기 전문 기자가 “3라운드 이후 최두호의 카운터 펀치가 터질 것”이라고 결과를 예측했다.

스티븐스의 객관적 전력을 평가해달라는 질문에 이 위원은 “천적이 많은 호수 속 물고기는 강해진다”고 평했다. 십년이 넘는 시간동안 UFC에서 탑 클래스의 선수들을 상대하며 살아남은 제레미 스티븐스의 전력이 그만큼 강하다는 뜻이다.

스티븐스는 26승 14패를 거둔 파이터로 KO패는 한 번 뿐이다. 전적만 살펴보아도 그 노련함을 엿볼 수 있다. 스티븐스 자신도 경기 결과에 대해 자신만만한 모습이다.

그는 “나에게 더 큰 데미지를 입고 이번 경기에서 한 번 더 패배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전하며 “경험으로는 내가 최두호보다 한 수 위”라는 말도 덧붙였다.

이교덕 해설위원은 최두호가 가진 최고의 무기로 ‘원투 스트레이트’와 ‘카운터 펀치’를 꼽았다. “상대가 치려고 할 때 피하고 바로 때리는 펀치가 좋다”고 설명하며 “체격이 큰 스티븐스가 집중력이 떨어졌을 때 카운터 스트레이트를 통해 승리를 가져오는 장면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두호는 현재 14승 2패, UFC 페더급 랭킹 13위에 올라있다. 랭킹 9위의 상대 스티븐스를 꺾으면 톱10 진입이 가능한 상황. 결혼 후 처음으로 갖는 경기인 점도 승리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기에는 충분하다.

최두호가 이번 대회에서 결혼 후 첫 승리와 톱 10 진입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한편, 최두호의 경기는 15일 낮 12시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