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동률 '답장' 발표 소감 "부끄럽지 않은 앨범"

김명신 기자
입력 2018.01.12 00:04 수정 2018.01.12 09:16

새 EP앨범으로 가요계 복귀

고 샤이니 종현 언급 화제

가수 김동률이 새 앨범을 발표한 소감을 전했다. ⓒ 뮤직팜 가수 김동률이 새 앨범을 발표한 소감을 전했다. ⓒ 뮤직팜

가수 김동률이 새 앨범을 발표한 소감을 전했다.

김동률은 11일 새 EP앨범 '답장'을 발표했다.

앨범이 발표되자마자 팬들의 큰 관심을 받자 김동률은 자신의 SNS를 통해 "꽤 오래전부터 새 앨범을 만들 때마다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이 앨범이 은퇴 앨범이 되더라도 부끄럽지 않게 만들자.' 은퇴를 하고 싶단 뜻은 아닙니다. 가슴 철렁하셨다면 죄송합니다. 제 마음가짐에 대한 얘기입니다"라며 소회를 전했다.

그는 "그도 그럴 것이, 제가 데뷔했던 90년대만 해도, 데뷔하는 것 자체도 쉽지 않았고, 마흔이 넘도록 왕성한 활동을 하는 가수는 드물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뮤지션은 시한부 직업이다, 영원할 수 없다는 생각을 항상 했었나 봅니다. 그러다 보니 한 장 한 장 앨범을 만들 때마다 늘 마지막일 수 있다는 각오를 하지 않을 수 없었지요"라고 덧붙였다.

이어 "한 앨범이 사랑을 받고, 그다음 앨범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이 얼마나 큰 행복인지, 나의 다음 앨범을 기다리는 사람들이 있고, 좋아해 줄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이 얼마나 설레는 일인지, 스무 살의 나는 알고 있었을까요. 그렇지만, 음악은 하면 할수록 더 어렵고, 결코 쉬워지지 않으며, 많은 사람들이 좋아해 줄수록 그만큼 책임감과 부담감 또한 배로 는다는 사실 또한 아마 잘 몰랐겠지요. 그때는"라고 털어놓기도 했다.

김동률은 "어렸을 때는 마냥 제가 좋은 음악을 만들었습니다. 조금 시간이 지나면서, 거기에 덧붙여 제 음악을 좋아해 주는 사람들을 생각하며 음악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거기에 또 하나 덧붙여, 음악 하는 선배로서의 역할과 책임감도 함께 생각하게 됩니다. 오랫동안 사랑을 받은 만큼, 되돌려 주는 것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되는, 어느덧 그런 나이가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고 샤이니 종현에 대해서도 언급, "얼마 전 아직 어리고 아까운 후배 한 명을 떠나보내며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음악으로 무엇을, 어디까지 이룰 수 있는가를 보여 주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음악 하는 사람으로서 잘 늙어 가는 모습, 잘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 줄 수 있는 선배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너무 큰 욕심일 수도 있겠지만요"라며 따뜻한 응원을 당부했다.

김명신 기자 (si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