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코리안좀비’ 정찬성 “최두호, 5라운드 전에 끝낼 것”

김평호 기자
입력 2018.01.11 10:34 수정 2018.01.11 10:34

1월 15일 UFN 124 최두호 복귀전 응원

복귀 예정 질문에 올해 한국대회 출전 희망

‘코리안좀비’ 정찬성이 최두호에게 응원 메시지를 보냈다. ⓒ SPOTV NOW ‘코리안좀비’ 정찬성이 최두호에게 응원 메시지를 보냈다. ⓒ SPOTV NOW

UFC 페더급에서 활동하고 있는 ‘코리안좀비’ 정찬성이 오는 15일(한국시각) UFN 124의 메인이벤트 최두호와 스티븐스의 경기를 두고 “5라운드 전에 끝날 것”이라는 예측을 내놓았다.

정찬성은 최두호의 UFC 페더급 동료이자 3년 먼저 옥타곤에 데뷔한 선배 파이터다. 작년 2월 이후 부상으로 경기를 치르지 못했음에도 현재 랭킹 7위에 올라있는 강자 정찬성은 “두 선수 모두 한 방이 강력하기 때문에 판정까지 가지 않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특히 정찬성은 최두호가 스티븐스의 어떤 점을 경계해야 하냐는 물음에 ‘로우킥’을 꼽았다.

그는 “최근 스티븐스가 위협적인 로우킥을 많이 보여줬다”고 전하면서도 최두호가 이에 대해 이미 많은 대비를 했을 것이라며 믿음을 드러냈다. 최두호가 잘 돼야 본인이 잘 된다는 생각으로 노력하고 있다는 정찬성은 올해 한국 대회 출전을 노리고 있다.

정찬성은 “경기장이 열기로 폭발할 만큼 재밌는 경기를 하고 싶다”며 “재활이 너무 잘 되고 있다. 2개월 정도 후면 스파링도 가능할 것 같다”고 복귀 전망을 밝혔다.

한편, 최두호의 상대 제레미 스티븐스는 최두호보다 4계단 위인 9위에 랭크돼 있다. 결혼과 부상 등으로 1년 1개월이라는 긴 공백기를 가진 최두호와 달리 상대는 꾸준히 1년에 2~3경기씩을 치러왔다.

26승 14패의 전적만 살펴보아도 베테랑 파이터라는 사실을 알 수 있는 그는 가장 최근 출전한 대회였던 UFC 215에서 길버트 멜렌데즈를 판정승으로 잡는 동시에 ‘파이트 오브 나이트’ 보너스를 받기도 했다. 국내 팬들 사이에서도 ‘쉽지 않은 상대’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인물이다.

한편, UFN 124는 오는 15일 오전 8시 언더카드 경기부터 스포티비 나우(SPOTV NOW),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SPOTV)에서 생중계된다. 낮 12시에 시작되는 메인카드 경기는 스포티비 나우, 스포티비 온에서 시청 가능하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