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홍준표, JP 만나 “文정부, 좌파 사회주의 개헌 시도해”

황정민 기자
입력 2018.01.03 14:17 수정 2018.01.03 14:18

JP "특정 세력 개헌 안돼…좌편향 우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와 김성태 원내대표가 3일 오전 서울 중구 김종필(JP) 전 국무총리의 자택에서 김 전 총리를 예방하고 있다. ⓒ데일리안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와 김성태 원내대표가 3일 오전 서울 중구 김종필(JP) 전 국무총리의 자택에서 김 전 총리를 예방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3일 김종필 전 국무총리와 만나 “문재인 정부에서 하는 개헌 방향은 좌파 사회주의 체제로 국가의 근본 틀을 바꾸려는 것으로 보인다”고 비판했다.

홍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 신당동에 위치한 김 전 총리 자택을 신년인사차 방문한 자리에서 “문 정부 개헌 방향이 맞지 않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전 총리도 이 자리에서 “국민을 먼저 설득시키고 개헌을 하면 좋겠는데 국민에게 설명하는 것이 하나도 없다”고 지적했다.

김 전 총리는 또 “지금 세상에서 좌경화는 전부 없는 일이다. 그런 사람(문재인 대통령)이 어떻게 대한민국을 책임지겠다는 것이냐”며 “남들은 버리는 생각을 자꾸 끄집어 들여오려고 한다”고 꼬집었다.

3일 오전 서울 중구 김종필(JP) 전 국무총리를 예방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선물한 난. 편안하게 오래 복을 받으며 장수한다는 뜻의 '수복강녕(壽福康寧)'이라 적혀 있다. ⓒ데일리안 3일 오전 서울 중구 김종필(JP) 전 국무총리를 예방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선물한 난. 편안하게 오래 복을 받으며 장수한다는 뜻의 '수복강녕(壽福康寧)'이라 적혀 있다. ⓒ데일리안
예방에 함께한 김성태 원내대표는 “올해 국회의 제일 큰 일정이 개헌 문제”라며 “국회가 집중적인 국민개헌 논의를 해서 올해 안에 한국당이 꼭 국민개헌을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이후 비공개로 진행된 면담에서 김 전 총리는 “국민적 뜻을 담은 개헌이 돼야지 어느 특정 세력들의 개헌이 돼선 안 된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태옥 대변인은 비공개 면담 직후 취재진과 만나 김 전 총리는 “문 정부가 이 나라를 전교조와 민주노총을 위시로 해서 너무 좌편향으로 끌고 가고 있다. 북한의 빨간 사람들이 절반을 점령하고 있는 우리 처지를 생각해야 하는데 걱정스러운 방향으로 간다”고 우려했다고 전했다.

한편 홍 대표는 이날 김 전 총리에게 편안하게 오래 복을 받으며 장수한다는 의미의 ‘수복강령’(壽福康寧) 글귀가 적힌 난을 선물했다.


황정민 기자 (jungmi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