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아이더, 안전한 산행 위한 '눈꽃산행룩' 제안

손현진 기자
입력 2017.12.28 17:52 수정 2017.12.28 17:52

보온성과 방투습 기능 탁월한 고기능성 아웃도어 장비, 겨울 산행 체크리스트

아이더 눈꽃산행룩. ⓒ아이더 아이더 눈꽃산행룩. ⓒ아이더

2018년도 신년을 맞아 산이나 바다로 해돋이 여행 준비에 나서는 이들이 많다. 설산의 절경을 즐기기 좋아 전문 등산객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즐기는 신년 산행은 안전 사고가 잦아 이를 예방할 수 있는 장비를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의 분석자료에 따르면 1월 1일 발생한 산악사고는 최근 3년 간 34건으로 1월 일평균 8.2건보다 4배 이상 높았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겨울 산행을 나서는 이들을 위해 보온성이 우수하고 방투습 기능을 갖춘 고기능성 아웃도어룩을 제안했다.

우진호 상품기획총괄 부장은 “겨울 산행은 멋진 설경과 눈꽃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위험요소가 많기 때문에 고기능성 의류와 용품을 꼼꼼히 준비해야 한다“며 “올 겨울 아이더가 제안한 눈꽃산행룩은 뛰어난 기능성으로 안전함은 물론 세련된 디자인까지 갖춰 특별한 신년 겨울 산행을 계획 중인 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보온과 방풍, 투습성 갖춘 방한용 아웃도어룩
극한의 추위 속에서는 체내 땀과 열기를 배출하고 건조가 잘되는 의류와 장비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외부 찬 바람을 막으며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시켜줄 수 있는 다운재킷과 흡습속건 기능이 우수하고 활동성이 좋은 소재의 얇은 상·하의를 레이어드 해 입는 것이 좋다.

아이더 ‘캄피로 고어 윈드스토퍼 다운재킷’은 동계 원정 및 탐험 전문가용 다운재킷이다. 방풍과 방수, 투습성이 탁월한 고어 윈드스토퍼 소재를 사용해 장시간 겨울 산행에도 쾌적한 체온 유지가 가능하다. 가볍고 따뜻한 최고급 헝가리 구스다운 충전재를 적용했다.

‘툰코 짚티’는 강력한 보온력과 투습성을 자랑하는 써멀(Thermeal) 소재를 사용해 겨울 아웃도어 활동 시 제격이다. 고급스런 헤링본 짜임 디테일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도우ll 패딩 팬츠’는 인체공학적 핏 설계로 보온성과 착용감이 뛰어난 동절기 팬츠다. 앞판에 볼패딩 소재를 적용하고 뒷판에 스트레치성이 우수한 본딩 원단을 하이브리드했다.

안전 사고 방지 위한 등산용품 갖춰야
빙판길에는 접지력이 우수하고 발, 발목 보호 기능이 좋은 등산화를 신고 아이젠을 챙겨 산행 채비에 나서야 한다. 또한 귀나 목, 손 등 신체 부위별로 틈이 보이면 순식간에 체온이 빼앗기기 쉽기 때문에 각종 아웃도어 장비를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팔콘 미드’는 발을 전체적으로 부드럽게 감싸주는 PU 캐스팅 공법을 적용해 착화감이 편안한 미드컷 등산화다. 중창 전면에 외부 충격을 효과적으로 분산•흡수하고 발의 피로도를 최소화 해주는 제로 그래피티 에어백 시스템(Zero Gravity Airbag System)을 장착했다. 발목 부분은 쿠셔닝과 신축성이 우수한 3M 몰딩기법을 사용해 발목 부담을 덜어 보다 안정적인 산행을 돕는다. 밑창에는 접지력이 뛰어난 엑스크립(X-Grip)창을 적용했다.

‘제니엄 고어 웜 장갑’은 방수 및 투습 기능이 뛰어난 고어텍스 소재를 사용해 겨울 아웃도어 레저 활동에 최적화된 장갑이다 ‘스피어 25L 배낭’은 내마모성과 흡습속건이 우수한 코듀라(CODURA) 원단을 사용해 생활방수와 오염방지 기능이 탁월한 당일산행용 배낭이다.

‘2017 EIDER 폴딩 스틱’은 가볍고 내구성이 우수해 항공기 소재로도 사용되는 듀랄루민으로 제작된 3단 폴딩스틱이다. 안티쇼크 시스템을 적용해 산행 시 피로를 줄여준다. ‘2017 EIDER 경량 체인젠’은 고강도의 스테인레스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내구성이 우수한 제품이다. 유선형 밴드를 적용해 탈부착이 용이하다.

손현진 기자 (sonso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