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K이노베이션, 조직개편....'딥 체인지 2.0 속도'

박영국 기자
입력 2017.12.07 14:41 수정 2017.12.07 14:49

SK에너지 신임 CEO에 조경목 사장

"기업가치 제고 위한 혁신 추진 적임자"

조경목 SK에너지 사장.ⓒSK이노베이션 조경목 SK에너지 사장.ⓒSK이노베이션

SK에너지 신임 CEO에 조경목 사장
"기업가치 제고 위한 혁신 추진 적임자"


SK이노베이션은 7일 SK에너지 신임 CEO로 조경목 사장을 선임하는 등 본사 및 5개 자회사인 SK에너지, SK종합화학, SK루브리컨츠, SK인천석유화학,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의 전사 임원인사 및 조직개편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임원인사 및 조직개편은 전략 사업의 실행력을 높이고 사업 지원의 효율성과 시너지를 높이는 것에 주안점을 뒀다”며 “이번 조직개편으로 더 큰 성장을 위한 딥 체인지 2.0 추진을 가속화하며 체질 개선을 통한 기업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획기적으로 추진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SK에너지 CEO로 선임된 조경목 사장에 대해서는 “1986년 유공(현 SK이노베이션) 재정팀으로 입사해 SK텔레콤 자금팀장 및 SK(주) 재무실장을 거친 기업가치 제고 전문경영인으로 SK에너지가 추진하는 사업 가치를 키우는데 적임”이라고 설명했다.

먼저 SK이노베이션은 배터리 등 미래성장동력 전략 사업의 가치를 높이고 글로벌 성장기반을 강화하는 조직개편을 시행했다. 배터리사업은 글로벌 파트너링 및 글로벌 생산 거점 확보를 담당하는 조직을 신설하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 및 확대에 필요한 지원 조직도 운영한다.

또한, 글로벌 사업 확대를 위해 SK이노베이션 전략기획본부 산하에 조직을 보강해 SK이노베이션 계열의 통합적인 글로벌 시장개발 및 사업 기회 발굴을 총괄하게 했다.

SK이노베이션은 미래성장동력 전략사업과 글로벌 사업 강화 방향에 맞춰 신규 임원 선임에서도 신규로 선임된 임원 중 약 70% 이상을 글로벌 사업과 기술기반사업 분야에서 선임했다. 특히 중국 사업 강화를 위해 해외 사업 경험이 풍부한 리더를 집중적으로 선발했다.

또한, 전사적으로 추진 중인 ‘딥 체인지 2.0’의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신규 임원의 80%를 40대 임원으로 선임했다. 이에 따라 SK이노베이션의 40대 임원은 전체 임원의 약 30%까지 늘어나게 됐다.

이와 함께 여성인력 확충 정책 및 양성 평등 조직문화를 반영해 신규로 선임된 임원 중 SK이노베이션 중국담당 임원 차이리엔춘(蔡连春) 상무와 SK에너지 물류경영실장 안옥경 상무 등 2명이 선임됐다. 특히 차이리엔춘 상무는 최초의 중국인 여성 임원으로 SK이노베이션의 중국 사업 추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올해 SK이노베이션 계열의 신규 임원 선임자는 25명, 사장·부사장·전무 승진자는 14명으로 지난해와 비슷한 규모다.

SK이노베이션 김준 사장은 “이번 임원인사와 조직개편은 ‘딥 체인지 2.0’ 추진을 향한 회사의 의지를 반영했다”며 “현 경영실적에 안주하지 않고, ’안하던 것을 새롭게 잘하는’ 전략사업 강화와 ‘잘하고 있는 것을 훨씬 더 잘하는’ 사업지원 시너지 제고를 통해 기업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크게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영국 기자 (24py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