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정우택 “정치보복 광풍 국회까지”…최경환 억울함 호소

황정민 기자
입력 2017.11.24 10:32 수정 2017.11.24 11:16

최경환 “검찰 수사 협조 어려워…특검법 발의해달라”

24일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의원총회에서 정우택 원내대표와 권성동 법사위원장이 대화를 나누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24일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의원총회에서 정우택 원내대표와 권성동 법사위원장이 대화를 나누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4일 검찰이 최경환 의원에 대한 국회 사무실 압수수색을 감행한 데 대해 “정치보복의 광풍이 국회까지 쳐들어왔다”고 지적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검찰이 제왕적 검찰권 행사를 통해 검찰공화국을 만들려는 의도”라며 이같이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어 “최 의원 사무실 압수수색 과정에서 의원실 컴퓨터 암호를 풀기 위해서 국회 본청 메인서버까지 뒤졌다”며 “과거 어떤 정권도 압수수색 영장 없이 메인서버를 뒤진 적이 없다”고 비판했다.


박근혜 정부 시절 국정원에서 특수활동비 1억 원을 받았다는 의혹으로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 압수수색을 받은 최경환 자유한국당 의원이 24일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의원총회에서 신상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박근혜 정부 시절 국정원에서 특수활동비 1억 원을 받았다는 의혹으로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 압수수색을 받은 최경환 자유한국당 의원이 24일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의원총회에서 신상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당사자인 최경환 의원도 이날 의총 공개발언에서 ‘국가정보원 특수활동비 상납 의혹‘을 받는 데 대해 “터무니없는 음해”라며 억울함을 토로했다.

최 의원은 “현재 검찰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저를 죽이는데 혈안이 돼 있다”며 “이건 저 혼자만의 문제가 아니라 야당과 국회를 손아귀에 쥐겠다는 의도”라고 밝혔다.

최 의원은 이어 “국정원이 특활비를 늘려달라고 당시 기재부장관인 나에게 뇌물을 줘가면서 한다는 것은 상식에 맞지 않는 터무니없는 주장”이라며 “기재부장관이 특활비를 편성단계든 심의단계든 올릴 권한이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검찰의 공정하지 못한 수사에 협조하기 어렵다”며 “특검법 발의나 여러 가지 공정한 수사를 받을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당에서 마련해달라”고 호소했다.

황정민 기자 (jungmi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