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정우택 “文정부, 홍종학 임명강행…‘오기정치‘에 들어섰다”

황정민 기자
입력 2017.11.21 10:48 수정 2017.11.21 11:09

“공수처 반대…정치보복 수단 변질 우려돼”

“문무일 검찰총장, 23일 국회 출석해야”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1일 문재인 정부가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임명강행한 데 대해 “문 정부가 오기정치에 들어선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제1·2야당은 물론 언론까지 강력 반대하는 홍 후보자를 임명한 오기정치로 인해 협치라는 말은 문 정부 ‘제1호 거짓말’로 정치사에 남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임명강행과 연계돼서 발생할 정치적 책임은 문 정부에게 있다”며 “예산안 처리에도 연계가 될 것을 우려한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경고했다.

그는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 설치와 관련해선 “공수처 설치에 대해 두 가지 점을 들어 반대한다”며 “다른 수사기관과의 관계에서 ‘옥상옥‘ 설치이고, 정치보복을 하는 악용 수단으로 변질될 우려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공수처장 추천권을 야당이 갖더라도 처장이 과연 제 기능을 할 수 있을지 의심이 든다”며 “공수처 설치는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중심으로 중장기적 심층 논의를 거쳐 여야 합의로 최종 처리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당은 ‘검찰 특활비 상납 의혹’ 해명을 위해 문무일 검찰총장의 국회 출석을 요구했다. 이와 함께 검찰에 대한 국정조사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정용기 원내수석대변인은 회의 직후 취재진과 만나 “오는 23일 국회 법사위 긴급 현안질의 때 검찰총장이 반드시 출석해야 한다”며 “박상기 법무부 장관과 문무일 검찰총장을 함께 앉혀놓고 (특활비 상납 의혹의) 진실이 무엇인지 규명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현안질의를 거친 이후에 국정조사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황정민 기자 (jungmi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