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대부금융협회, 대부업의 부정적 이미지 개선위한 홍보책자 발간

배상철 기자
입력 2017.10.24 09:54 수정 2017.10.24 09:54
한국대부금융협회는 대부업의 부정적 이미지를 개선하고 서민금융의 올바른 사용방법을 홍보하기 위해 ‘신용등급이 낮은 사람도 금융이 필요해요’라는 제목의 홍보책자를 발간했다.ⓒ대부금융협회 한국대부금융협회는 대부업의 부정적 이미지를 개선하고 서민금융의 올바른 사용방법을 홍보하기 위해 ‘신용등급이 낮은 사람도 금융이 필요해요’라는 제목의 홍보책자를 발간했다.ⓒ대부금융협회


한국대부금융협회는 대부업의 부정적 이미지를 개선하고 서민금융의 올바른 사용방법을 홍보하기 위해 ‘신용등급이 낮은 사람도 금융이 필요해요’라는 제목의 홍보책자를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책자는 이용자수가 250만명(시장규모 15조원)을 상회하고 상한금리도 66%에서 27.9%로 낮아진 한편 대형사의 경우 금융당국의 관리감독을 받는 등 서민금융의 주축으로 성장했음에도 대중의 인식이 부정적인 현실을 개선하기 위해 발간됐다.

총 6장(60페이지)인 책자에는 ▲대부업의 서민금융 역할 ▲불법사금융 피해예방법 ▲정책성 서민금융상품 소개 ▲신용등급 관리방법 ▲합리적인 대출 사용법 등의 내용이 담겼다.

대부금융협회는 700여 회원사에 홍보책자를 배포하고 대부업의 서민금융적 역할을 바로 알리는데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국회와 시민단체, 학계 등 관계기관에도 배포해 대부업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해소하는데 활용할 예정이다.

임승보 대부금융협회 회장은 “대부업이 서민금융의 한 축으로 성장하고 서민경제에 기여하는 바가 큰 데도 사금융과 혼동하는 등 자리잡지 못하고 있다”며 “대부업계의 사회적 공공성을 강화해 이미지 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배상철 기자 (chulch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