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태용호 월드컵 3패? 안정환도 쓴소리 "한국 보다.."

김태훈 기자
입력 2017.10.11 06:41 수정 2017.10.11 10:11

중계방송 도중 어이없이 무너진 대표팀 향해 쓴소리

한국의 모로코전 참패를 막지 못한 신태용 감독. ⓒ 연합뉴스 한국의 모로코전 참패를 막지 못한 신태용 감독. ⓒ 연합뉴스

현 시점에서 한국 축구대표팀보다 못하는 팀이 있을까.

한국-모로코전 해설에 나선 안정환 위원의 생각이다. 히딩크 영입을 주장하지 않는 축구팬들도 “이대로라면 월드컵 3패”라며 비판을 넘어 등을 돌리려 한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10일(한국시각) 스위스 빌비엔서 열린 모로코와의 평가전에서 1-3 완패했다.

지난 7일 러시아전에서 김주영 자책골들이 나오며 2-4로 패한데 이어 또 졌다. 유럽 평가전 2경기 모두 치욕적 패배다. 신태용 감독은 부임 이후 경기력 논란 속에 단 1승도 수확하지 못하고 있다. 2무2패.

물론 모로코는 무시할 수 없는 강팀이다. FIFA랭킹은 56위지만 월드컵 아프리카 최종예선 C조 1위(2승3무)로 직행이 유력하다. 5경기 치르는 동안 9골을 넣는 동안 단 1실점도 하지 않았다.

하지만 한국전에는 2일 전 아프리카 최종예선 가봉전에 선발 출전했던 선수들이 모두 빠졌다. 사실상 2군 전력으로 나선 것이다.

그런 모로코를 상대로도 한국은 전반 10분 만에 2골이나 얻어맞았다. 제대로 간격을 유지하지 못한 수비라인과 어설픈 볼 처리가 낳은 2실점이다. 당황한 신태용 감독은 전반 30분이 지나기도 전 교체카드 3장을 다 썼다.

효과는 없었고, 오히려 후반 2분 추가골을 얻어맞았다. 그나마 후반 19분 구자철이 얻은 페널티킥을 손흥민이 골로 연결해 영패만 면했다.

슈틸리케호부터 이어져온 수비불안은 신태용호에서도 마찬가지인데 이날 경기에서도 전혀 개선되지 않았다. 월드컵 조 편성에서는 모로코보다 뛰어난 전력의 팀이 최소 2개 포함된다고 봤을 때 “월드컵 3패” 전망도 비약은 아니다.

한국-모로코전 중계를 맡은 MBC 안정환 해설위원도 후반 45분이 경과한 시점에 “한국팀보다 못하는 팀은 없다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다”는 쓴소리를 뱉었다. 쓴소리지만 팩트다.

김태훈 기자 (ktwsc28@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