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호반·중흥건설, 광주 최대 대단지 ‘광주 그랜드센트럴’ 10월 분양

원나래 기자
입력 2017.09.28 11:37 수정 2017.09.28 11:45

계림8구역 재개발…2336가구 중 1739가구 일반분양

‘광주 그랜드센트럴’ 로고.ⓒ호반·중흥건설 ‘광주 그랜드센트럴’ 로고.ⓒ호반·중흥건설

광주광역시에 다음달 최대 규모의 랜드마크 아파트가 선보일 예정이다.

호반건설과 중흥건설 컨소시엄은 광주광역시 동구 계림8구역을 재개발한 ‘광주 그랜드센트럴’을 10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광주 계림 8구역 재개발의 이름으로 확정된 ‘광주 그랜드센트럴(Grand Central)'은 단지 규모와 입지의 장점을 바로 인지할 수 있는 단지명이다. 광주 최대 규모, 중심 입지, 미래가치 등의 의미를 담고 있다. 또 ‘그랜드센트럴’은 미국 뉴욕 시 42번가와 파크 가의 교차점에 위치한 터미널형 역이름인데, 승강장 숫자만으로는 전 세계를 통틀어 가장 큰 역으로 알려져 있다.

광주광역시 동구 계림동 493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광주 그랜드센트럴’은 지하 2층~지상 34층, 19개동, 총 2336가구(임대포함)의 대단지다. 이 가운데 전용면적 59~119㎡ 1739가구가 일반분양된다.

단지가 입지한 광주광역시 동구는 광주지역 내에서 도시정비사업 비중이 가장 높아 개발이 진행되면 향후 약 1만여가구 규모의 새로운 주거타운이 될 전망이다. 광주의 택지지구 내 신규 공급이 소진되고, 입지 여건이 탁월한 계림8구역이 첫 선을 보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

단지가 위치한 계림8구역은 광주역을 비롯해 지하철 1호선 금남로4·5가역이 가깝고, 제2순환도로, 호남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또 중흥초, 수창초, 충장중, 광주고, 조선대 등이 위치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는 평이다.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대인시장이 가깝고 법원, 동구청 등도 인접해 편리하고 풍부한 인프라도 장점이다.

다양한 타입의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되는 이 단지는 4bay, 4room(일부세대 제외) 등 최신 설계 트렌드가 반영되고, 단지 규모에 부합하는 조경도 조성될 예정이다. 자연친화적인 아파트로 꾸며지는데 조경 공간, 문화공원 등 다양한 공간과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돼 입주민들에게 최적의 주거여건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광주시 동구는 앞으로 미래가치가 확보된 주거지역”이라며 “특히 광주 그랜드센트럴은 호반건설과 중흥건설이 함께 조성하는 만큼 두 건설사의 장점을 결합해 지금까지 광주에서 볼 수 없었던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광주 서구 쌍촌동 956-7번지에 위치한다.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