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국내 현황
2020-02-26 17시 기준
1261 명
확진환자
12 명
사망자
20716 명
검사진행
22 명
격리해제
10.3℃
구름조금
미세먼지 20

편도선이 튼튼하면 건강이 보인다

  • [데일리안] 입력 2007.04.25 15:42
  • 수정

´면역력´과 ´자가치유능력´을 증대시키는 편강탕!!

편강한의원 서효석 원장편강한의원 서효석 원장
유사 이래 인류는 누구나 무병장수를 바랐으며, 이에 대해 범공동체적으로 연구에 연구를 거듭해왔다. 그러나 21세기에 들어선 지금에도 건강의 파랑새는 잡힐듯하면서도 아직 저 만치에 있다. 이에 한의사로서 35년 임상을 통해 체득한 새로운 가설을 소개하여 여러분을 더 나은 건강의 세계로 모셔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글을 전한다.


무병장수의 요체 ´면역력´과 ´자가치유능력´

우리가 무병장수를 바란다면 그 요체가 무엇인가부터 생각해야 한다. 늘 최상의 상태로 자동차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녹슬지 않도록 늘 기름칠을 하고 작은 고장도 즉시 고쳐서 리듬을 살리면서 길을 들여야 한다. 또한 인간 사회를 예로 들자면, 경찰과 군인의 규율이 엄중하여 사기가 왕성하고 사회의 구성원들이 서로 협동할 때 태평한 사회가 될 것이다.

이와 마찬가지로, 우리 사람의 몸도 면역력과 자가치유능력을 증진시키고, 그렇게 향상된 상태를 적절한 운동과 좋은 생활습관으로 받쳐 줄 때 가장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적절한 운동과 건강 수칙에 맞는 생활습관은 널리 알려진 여러 상식을 통해 얻을 수 있으므로 여기서는 ´면역력´과 ´자가치유능력´에 관해서만 논하겠다.


´면역력´과 ´자가치유능력´ 폐가 좌우

한방에서는 인체의 건강을 지켜주는 핵심적인 원동력을 ´원기(元氣)´라고 여기며, 무릇 이 원기는 폐(肺)에서 비롯된다. 폐는 인체의 모든 기(氣)를 주관하는 동시에 대자연과 기운을 주고받는 교환처이기 때문이다. 대자연의 일부인 인간이 대자연으로부터 생명의 기운을 얻어 생명 현상을 영위하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현상일 것이다. 따라서 원기를 충실하게 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폐(肺)의 기능이 최대한 활성화되어 자연의 기운을 흠뻑 받아 내 몸에 온전히 전할 수 있어야 한다. 이렇게 해서 원기가 충실해지면 우리 몸의 면역력이 증진되고 자가치유능력이 향상된다.



식균작용의 베이스 캠프 ´편도선´

우리 몸속의 면역력의 주체는 백혈구와 임파구이다. 외부에서 우리의 몸을 호시탐탐 노리는 세균들을 식균작용으로 퇴치하기 때문이다. 백혈구는 경찰이 도로를 순찰하듯이 혈관을 따라 전신을 돌며 식균작용을 하고, 임파구는 군인이 부대를 이뤄 휴전선을 지키듯이 집단으로 목을 지킨다. 편도선은 임파선으로 목을 지키는 군부대와도 같다. 대부분의 전염성 병원균들은 물이나 공기를 통해 식도와 기도로 잠입하는데 이 때 편도선을 베이스캠프로 삼는 임파구들이 목을 지켜 더 이상 세균이 침투하지 못하도록 방어한다. 튼튼한 편도선이라면 당연히 편도선염은 물론 감기, 기관지염, 인후염, 폐렴 등을 막아주어야 한다.


편도선의 건강 상태 사람마다 달라

이와 같은 편도선의 중요한 소임은 현대 의학 안에서 오랜 세월 동안 가볍게 여겨져 왔다. 심지어 맹장과 함께 미리 수술해 두는 것이 말썽의 소지를 없애고, 건강에도 유익하다는 의견도 있어 왔다. 그러나 병의 진행이 심한 경우, 예컨대 구개편도의 부기가 심하여 호흡에 불편을 주는 경우라 하더라도 수술은 심사숙고하여야 한다.

편도선이 붓지만 않으면 이상이 없다고 생각하는 것이 보통이나, 실제로 편도선의 건강 상태는 사람마다 각기 다르다. 점수로 말하자면 편도선이 자주 붓는 경우는 낙제점인 50점, 감기와 기관지염을 1년에 두세 차례 앓는다면 70점, 고유의 소임을 다하여 편도선염과 감기, 기관지염, 폐렴 등을 예방하면 100점을 얻는 것이다. 어떤 사람이 편도선염을 앓고 있다면 그것은 폐렴균 등이 편도선 내에 침입하여 임파구들과 싸우고 있음을 뜻한다. 튼튼한 편도선이라면 구강이나 비도에서 적을 퇴치하여야 하는 것이다.


현대의학에서 도외시한 ´편도선´, ´편강탕´으로 재조명

편강한의원의 서효석 원장이 오랜 기간에 걸친 연구 끝에 개발한 ´편강탕´은 여러 종류의 편도선염을 치료할 수 있는 약이다. ´편강탕´은 폐활량을 늘리고 편도선을 튼튼히 하는데 도움을 주며, 목에 관련된 질병을 예방해 준다.

편강탕과 편강환, 미국 FDA(식품의약품안전청)에 등록된 시험소(Microbac Laboratoies,Inc.)에서‘무독성 식이제품´으로 증명을 받아 세계로 수출하고 있다.편강탕과 편강환, 미국 FDA(식품의약품안전청)에 등록된 시험소(Microbac Laboratoies,Inc.)에서‘무독성 식이제품´으로 증명을 받아 세계로 수출하고 있다.


편도선염, 비염, 천식, 아토피의 전문한의원
한글도메인 : 편강탕
안산편강한의원 무료상담전화 080-234-7000
의료법인 편강재단 안산: 031-487-7773 / 산본: 031-397-7733

홈페이지 바로가기 wwdoctor.com

0
0
0

관련기사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좋아요순
  • 최신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