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농진청, 7월26일〜8월1일 축산물 주제 특별전시

이소희 기자
입력 2017.07.24 11:40 수정 2017.07.24 11:43

축산 의미 재조명 “축산물에 담긴 맛, 자연, 건강 만나러 오세요”

축산 의미 재조명 “축산물에 담긴 맛, 자연, 건강 만나러 오세요”

우리 축산물의 영양학적 가치와 우수성, 자연친화적 축산의 의미를 재조명하는 전시가 열린다.

우리축산식품에 담긴 맛, 자연, 건강 특별전시 포스터 ⓒ농진청 우리축산식품에 담긴 맛, 자연, 건강 특별전시 포스터 ⓒ농진청
농촌진흥청은 7월26일부터 8월1일까지 7일간 전북혁신도시에 소재한 농업과학관에서 ‘우리 축산식품에 담긴 맛, 자연, 건강’을 주제로 특별전시회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축산식품의 특징과 영양적 가치, 선택요령과 맛있게 먹는 법 등 소비자의 흥미를 끌 수 있는 7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축산식품의 과거와 현재에서는 축산물의 기원과 역사, 가정간편식(HMR, 가정식 대체식), 축산물을 활용한 반려동물 영양 간식 등 최근 경향을 알 수 있다.

축산물 바로 알기는 품질 좋은 고기 선택요령과 맛있게 먹는 법, 부위별 용도와 특징이 소개되며, 축산물 제조과정으로는 소시지, 통햄 등 육제품의 제조공정과 유제품 만드는 방법, 축산물을 활용한 추천 요리법을 만날 수 있다.

특히 국립축산과학원에서 토종 품종을 활용해 개발한 ‘우리맛닭’과 ‘우리흑돈’ 성과와 기술지원을 통해 축산가공품을 제조·판매하고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농가정보를 소개한다. 이와 함께 축산가공품 시식과 사진 촬영 공간(포토존)도 마련된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