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2017 금융포럼-이모저모] 해외투자 세부 정보에 방청객 큰 호응

부광우 기자
입력 2017.05.25 15:50 수정 2017.05.25 16:04

영국 일본 부동산 매물 알짜 정보에 관심 집중

당국·학계·금융권 각계각층 관계자들 열띤 토론

글로벌 대체투자 시장에서의 경험과 정보 공유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문재인 정부, 대체투자시장 활성활를 위한 과제'를 주제로 데일리안 2017 글로벌 금융비전 포럼이 열리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문재인 정부, 대체투자시장 활성활를 위한 과제'를 주제로 데일리안 2017 글로벌 금융비전 포럼이 열리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대체투자에 대한 궁금증을 반영하듯 25일 여의도 CCMM빌딩 '2017 글로벌 금융비전 포럼' 행사장에는 250여명의 내외빈과 관람객이 찾아 열띤 분위기를 자아냈다. 금융당국과 연기금, 금융권, 학계, 연구기관 관계자들은 열띤 토론을 벌이며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대체투자 시장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반영했다.

◇이날 단연 청중들의 이목을 사로잡은 코너는 장현석 JR자산운용 대체투자본부장이 진행한 주제발표. 장 본부장은 유럽 주요 나라와 일본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매물로 등장한 부동산 등 실물자산을 소개했다. 행사장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여러 대체투자 관련 행사장을 다녀봤지만 이렇게 구체적인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는 처음"이라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지속적으로 열리면 좋을 것 같다"고 호평했다.

◇이날 토론은 학계와 업계, 금융당국의 대체투자를 바라보는 시각과 향후 발전 과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면서 예정된 시간을 넘겨 끝났다. 토론 이후 마련된 질의응답 시간에도 참석자들의 질문이 쏟아지는 등 대체투자에 대한 각계각층의 궁금증을 재확인시켰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