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35년 국민 명품 통조림 자리 지킨 동원참치

PR 기자
입력 2017.03.29 10:56 수정 2017.03.29 11:00

오메가3, DHA, 셀레늄 등 가득한 참치캔

올해도 건강한 식품 참치…용도 확장 앞장선다

동원참치 송중기 모델.ⓒ동원F&B 동원참치 송중기 모델.ⓒ동원F&B

치열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통한 건강 관리가 필수적이다. 특히 현대인들은 환경적·유전적 요인의 복합작용과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면역력이 약화돼있어, 면역력을 강화해줄 수 있는 식생활이 중요하다.

참치는 고단백 저지방 수산물로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이다. 칼슘, DHA, EPA, 단백질, 오메가6, 비타민 등 인체에 유익한 영양성분 들어있는 건강식품이다. 칼슘 DHA 단백질 오메가6 비타민 등 인체에 유익한 영양성분도 풍부하다.

건강식품 참치를 '참치캔' 형태로 만들어 우리 실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간편식품으로 만든 건 바로 '동원참치'다. 동원참치는 1982년 12월 국내 첫 출시 이후 35년동안 업계 1위 자리를 유지해 왔다. 1980년대 값비싼 고급 식품이었던 참치는 동원참치의 역사와 함께 편의식품, 건강식품으로 변모해 소비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동원F&B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동원F&B

동원은 지속적인 연구개발 뿐 아니라, 주부 모니터링 등 지속적인 소비자 조사를 진행하며 참치캔의 제품혁신에도 노력하고 있다.

미세먼지, 메르스사태 등이 대두된 지난해에는 참치에 건강성분을 추가한 '건강한 참치'를 출시했다. '동원 건강한 참치' 3종(셀레늄엽산, 오메가369, 저나트륨)이 바로 참치의 건강성을 더욱 배가시킨 참치캔이다. 시중에 출시되어 있는 참치캔들이 가미소스나 유지, 제조법 등의 변화를 통해 맛이나 식감, 형태를 다르게 했다면, ‘동원 건강한 참치’ 3종은 건강성을 더욱 강화한 것이 차별점이다. 이미 고단백 저칼로리 건강식품으로 인식되고 있는 참치에 비타민, 셀레늄, 불포화지방산 등 다양한 원료를 통해 건강성을 더욱 강화했다.

최근에는 라면 토핑용 참치인 '동원라면참치' 및 참치를 활용한 안주용 통조림인 '동원포차' 등을 출시하며 참치 활용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동원F&B는 올해도 건강한 식품인 참치의 저변 확대에 앞장설 계획이다. 특히 어느 음식에나 잘 어울려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는 참치캔의 활용도에 주목해, 소비자들이 더욱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참치제품 개발에 힘쓸 계획이다. 또한 ‘참치가 건강이다'를 알릴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부터 건강한 이미지의 배우 송중기를 모델로 한 TV광고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PR 기자 (pr@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