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KB,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7' 디자인상 수상

이호연 기자
입력 2017.03.19 13:00 수정 2017.03.19 01:00

Btv UHD 셋톱박스 프로덕트 부문

독일‘iF 디자인 어워드 2017’ 프로덕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한 Btv UHD 셋톱박스. ⓒ SKB 독일‘iF 디자인 어워드 2017’ 프로덕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한 Btv UHD 셋톱박스. ⓒ SKB

SK브로드밴드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7’ 프로덕트 부문에서 Btv 초고화질(UHD) 셋톱박스가 본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Btv UHD 셋톱박스는 HD보다 4배 이상 선명한 초고화질로 제작된 실시간 채널과 VOD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SK브로드밴드의 새로운 프로덕트 아이덴티티(PI)인 ‘Smart Edge’가 적용된 제품이다.

Btv UHD 셋톱박스에 적용된 Smart Edge는 사용자의 TV환경을 고려하여 바닥에 놓이는 기존 타입 뿐 만 아니라 세로로 세웠을 때 어색하지 않고 세련되게 디자인 된 점과 상태표시 LED의 눈부심을 최소화 했다. 이같은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부분이 좋은 점수를 받았다.

Btv UHD 셋톱은 이미 2016년에 ‘PIN UP 디자인 어워드(한국 산업디자인 협회 주최)’, ‘굿디자인 어워드(산업통상자원부 주최)’에서도 본상에 해당하는 FINALIST, 우수디자인상을 각각 수상 받은 바 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적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1953년부터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이 주관하는 디자인 상으로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불린다. 올해는 세계 59개국에서 5500여개의 디자인을 출품했다.

안원규 SK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본부장은 “이번 ‘iF 디자인 어워드 2017’에서의 수상으로 SK브로드밴드의 상품 디자인이 세계적으로 인정 받았다”며 “앞으로도 SK브로드밴드만의 차별화 된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디바이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