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재용 구속 후 첫 특검 출석…'뇌물 의혹' 집중 조사

스팟뉴스팀
입력 2017.02.18 15:19 수정 2017.02.18 15:23

특검팀, 기존 입장과 다른 진술 변화 가능성 주목

삼성 측 "재판에서 진실 밝혀지도록 최선 다할 것"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8일 오후 호송차를 타고 서울 강남구 대치동 박영수 특검에 도착해 조사실로 향하고 있다.ⓒ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8일 오후 호송차를 타고 서울 강남구 대치동 박영수 특검에 도착해 조사실로 향하고 있다.ⓒ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49)이 구속 수감 이후 처음으로 특검에 출석했다.

서울구치소에 수감 중인 이 부회장은 18일 오후 2시22분경 법무부 호송차를 타고 서울 강남구 대치동 특검 사무실에 도착했다. 수갑을 차고 포승줄에 묶인 상태로 모습을 드러낸 이 부회장은 담담한 표정으로 조사실로 향했다.

앞서 법원은 17일 박 대통령과 비선실세로 지목된 최순실 씨 측에 433억원대 뇌물을 제공한 혐의로 이 부회장을 구속했다.

사건을 수사 중인 특검은 이 부회장이 최 씨가 설립과 운영에 깊숙이 관여한 미르·K스포츠재단과 그의 딸 정유라씨에게 승마 훈련 자금을 제공하는 등의 형태로 뇌물 제공이 이뤄졌다고 보고 있다.

이에 대해 이 부회장 측은 이 같은 혐의에 대해 일관적으로 부인해왔다. 최 씨 일가에 자금을 준 것은 맞지만 이는 박 대통령의 강요에 따른 것이지 대가를 얻기 위한 것은 아니라는 주장이다.

특검팀은 이 부회장이 구속 이후 첫 소환조사에서 심경 변화를 일으켜 기존과는 다른 진술을 할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

삼성 측은 이 부회장 구속 이후 "재판에서 진실이 밝혀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