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여기어때, '셀프 견적 시스템' 도입

한성안 기자
입력 2017.01.12 10:05 수정 2017.01.12 10:06

시간절약, 창업 비용 투명 공개

호텔여기어때가 예비 가맹점주가 직접 시공 견적을 산출하는 온라인 ‘스마트 견적 시스템’을 출시한다. ⓒ여기어때 호텔여기어때가 예비 가맹점주가 직접 시공 견적을 산출하는 온라인 ‘스마트 견적 시스템’을 출시한다. ⓒ여기어때

여기어때의 호텔 브랜드 'HOTEL여기어때'가 12일 '스마트 견적시스템'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스마트 견적은 프랜차이즈 숙박업주의 개별 상황에 맞게 견적을 산출하는 시스템이다. 오픈은 이벌 달 중 HOTEL여기어때 홈페이지' 가맹안내'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스마트 견적 시스템 등장으로 예비 가맹점주는 빠르고 공정한가격으로 견적을 산출할 수 있게 됐다. 과거 프랜차이즈의 가맹상담은 주로 대면이었으나 스마트 견적은 온라인에서 즉시 결과를 보여주기 때문이다. 또 숙박업소의 총 면적, 객실 수, 객실 면적 등을 토대로 오차범위 10% 미만에서 견적을 산출할 수 있다.

견적 정확도도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 견적은 창업주가 원하는 객실 타입 및 면적, 부대시설 등을 고려해 비용을 체계적으로 산출한다. 업주가 직접 객실 타입과 부대시설 등을 설정해 예산에 맞는 호텔설계가 가능하다.

최치영 프랜차이즈사업부 이사는 "창업희망자에게 가격을 투명하게 공개해 브랜드 신뢰도를 제고하고, 객관적인 가맹상담을 지원한다" 고 전했다.

한성안 기자 (hsa08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